6학년 1반

  •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어린이!
  • 타인을 배려하고 먼저 살피는 어린이!
  • 자신의 미래를 마음껏 그려보는 어린이!
  • 무엇보다 시간을 아끼고 알뜰하게 사용하는 어린이!

6-1반이 나아가는 방향입니다. 

좌충우돌 6-1반 청개구리들!
  • 선생님 : 문라영
  • 학생수 : 남 15명 / 여 9명

2020년 4월 27일 월요일

이름 문라영 등록일 20.04.27 조회수 20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해당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수학(대분수)÷(자연수)를 알아보기

(교과서 18-19(14-15))

학습 내용: (분수)÷(자연수)을 계산하는 여러 가지 계산 방법을 생각하며 (대분수)÷(자연수)를 계산해 보세요.

- 영상 자료[e학습터]: (분수)÷(자연수놀이공원

https://cls.edunet.net/play/view.do?e=W9rMsi8GS

- 과제 수학익힘책 14~15쪽 문제를 익힘책에 풀고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 2차시 체육굴려서 정확하게 보내기 (교과서 42-43)

 공 굴려 핀 쓰러뜨리기

배구공테니스공 등 구하기 쉬운 공으로 활동하기

볼링 핀이 없을 시 페트병을 이용하여 활동해 보기

https://tv.naver.com/v/4381921

 표적선 가까이 공 굴리기 게임하기

표적에 정확히 공을 굴려 보내기

공을 표적에 정확히 굴려 보내기 위해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과제공책에 적어보기

 

 

▪ 3차시 창체장애 이해 교육 실시

https://www.youtube.com/watch?v=l0KN9ZZaSKk&t=52s

- ‘함께 그리는 그림’ 동영상을 보고 아래 질문 3가지의 답변을 과제노트에 적어봅시다

① 성호가 잘하는 것과 행동의 특징을 2가지 적어봅시다.

② 성호의 누나는 성호에 대해 어떤 고민을 했고어떻게 이해하고 있나요

③ 성호를 만난 시진이의 그림에는 어떤 변화가 생겼나요?

성호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2문장 이상 과제노트에 적어봅시다.

 

 

▪ 4차시 국어.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1/2) (교과서 44-45)

영상자료[e학습터보기

국어-비유하는 표현으로 시 쓰기

국어-비유적 표현 알기

동영상을 보고교과서 44~45 적어봅시다.

 

 

▪ 5차시 음악모차르트에 대해 알아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7cq6tdfIhig

동영상을 보고 모차트르에 대해 알게 된 사실을 5가지 이상 적어봅시다.

동영상 속에서 모차트르가 작곡한 곡 3가지 이상 찾아 적어봅시다.

 

 

▪ 6차시 사회. 6월 민주 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 알아보기 (교과서 22-25)

박종철과 이한열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https://www.youtube.com/watch?v=rWWhE0bsByI

6월 민주 항쟁이 일어났던 시기의 우리나라는?

https://www.youtube.com/watch?v=frUJgTLh-UA

6월 민주 항쟁에 대해서 알아봅시다.(원인과정결과)

충북e학습터 영상 보기 : 6월 민주 항쟁의 원인과정결과

https://cls4.edunet.net/

6월 민주항쟁과 관련된 영화의 한 장면을 보고느낀 점을 공책에 2줄 이상 적어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D5PyjaMTHjU

이전글 2020년 4월 28일 화요일
다음글 2020년 4월 24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