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어린이!
  • 타인을 배려하고 먼저 살피는 어린이!
  • 자신의 미래를 마음껏 그려보는 어린이!
  • 무엇보다 시간을 아끼고 알뜰하게 사용하는 어린이!

6-1반이 나아가는 방향입니다. 

좌충우돌 6-1반 청개구리들!
  • 선생님 : 문라영
  • 학생수 : 남 15명 / 여 9명

2020년 4월 24일 금요일

이름 문라영 등록일 20.04.24 조회수 18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5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해당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1차시 과학실험 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서 결론 내리기 (교과서 20-21(11))

학습내용실험의 관찰결과를 한 눈에 비교하기 쉽도록 그래프로 나타내고 결론을 내리기

영상 자료

   ① 실험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볼까요

   https://youtu.be/g_NiCIiG8SM

   ②결론을 내려볼까요?

   https://youtu.be/ye1TKI9gvG0

과제실험관찰 11 정리하기

 

 

▪ 2차시 체육. 던져서 정확하게 맞히기 (교과서 40~41)

https://www.youtube.com/watch?v=BpLQuj2Uw9o&feature=youtu.be

다트 던져 표적 맞히기

다양한 도구 던져 표적 맞히기

(교과서 40~41쪽 참고하여 게임 해보기)

 

 

▪ 3차시 국어비유하는 표현 알고 시 읽기 (교과서 40~43)

- ‘충북e학습터’ 국어 강의 1개 듣기 

① 비유적 표현 알기’ 듣기

교과서 40~43 물음에 답해보기

 

 

▪ 4차시 실과가정생활의 공통점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2/2) (교과서 12-14)

가족의 종류가 다양하지만가정생활의 공통점이 있습니다무엇이 있을지 알아볼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i5Lt6pFPx4Q

가정생활의 공통점 2가지를 공책에 적어봅시다.

가족이 소중하다고 느낄 때는 언제였는지 2줄 이상 공책에 적어봅시다.

 

▪ 5차시 창체장애인권이해교육

우리는 누구나 안전하게 행복을 누리며 살아갈 권리가 있습니다영상을 보고○○ 안에 들어갈 단어를 과제 공책에 적어봅시다.

https://youtu.be/kH3dwMAJ704

-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겪는 어려움은 무엇이 있을까요?’ 신체적 부자유 외에 어떤 어려움이 있을지 영상을 보고생각한 점을 과제 공책에 적어봅시다.

- https://www.youtube.com/watch?v=f7Dyh7r7H1U

이전글 2020년 4월 27일 월요일
다음글 2020년 4월 23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