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활동 | <도입>교과서 56~57p 읽으며 중요한 내용에 밑줄 긋기 <전개> □ e학습터 영상 ‘태양계 행성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시청하기 -영상을 보며 실험관찰 75~79p ‘행성 크기 비교 모형’ 만들기 <정리> □ 실험관찰 28p 작성하기 정답 확인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70193719 | □ 하임리히법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Tt0QLa1zQM4&list=PLGLQe2BzNQu4yYQCxx4bNMojUHPgwtiv7&index=6 (출처: Youtube) -하리임리히법 과정을 간략하게 공책에 정리하기 □ 심폐소생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hCbqxtdKzwc (출처: Youtube) -영상을 시청하며 심폐소생술 방법에 대해 복습해 봅시다. | □ 수업 동영상 시청 -설명하는 글을 읽을 때 좋은 점 떠올려보기 -교과서 98쪽 읽어보기 -각 문단의 중심문장 찾아 보기 -대상을 어떻게 설명했는지 확인해 보기 -‘다보탑과 석가탑’ 교과서 100쪽에 내용 정리하기 | [학습내용] 요즘 ‘초고령화 사회’라는 말을 많이 듣게됩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인구 구성이 어떻게 변화되어 가는지 살펴보고 미래에 어떤 문제가 생길지 예상해 봅시다. [영상자료] 1. '저출산 인구절벽시대' 2018년생 소미가 30년 뒤 살아갈 세상은 (출처: Youtube) 2. "지금 고출산이 문제입니다." 30년전, 지금과 전혀 달랐던 한국의 모습 (출처: Youtube) 3.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 살펴보기 (출처: Youtube) 4.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 살펴보기(2) (출처: e학습터) | □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g1WrUqDTI2U □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교과서 46~47 내용의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 [학습 내용] 노란색 사각판과 초록색 사각판이 어떻게 배열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대응 관계를 찾아보세요. 모양 조각을 이용하여 스스로 대응 관계를 반들어 보는 활동입니다. [영상 자료] e 학습터 일자별 학습을 참고하세요. |
과제 | ⁕정답을 보며 실험관찰 28p 정리하기 | ⁕하리임리히법 과정을 간략하게 공책에 정리하기 (e학습터 제출) | *100쪽에 내용 정리하기 | ⁕ 사회책 62쪽 3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과제 공책에 적어봅시다. | ⁕수업 영상 속 쓰기 활동 공책에 정리하기 | ⁕ 수학책 34~35쪽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문제 점검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