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친구를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이웃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세상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

 

마음 따뜻한 우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달리는 5학년 3반입니다

 

5학년 3반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 선생님 : 강지혁
  • 학생수 : 남 11명 / 여 9명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5월 27일 수

이름 강지혁 등록일 20.05.27 조회수 28
첨부파일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5/27

()

교과

단원

도덕

창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자살예방교육

2. 약수와 배수

3. Please Try Some

1. 국토와 우리 생활

3. 태양계와 별

학습

주제

내가 주인이 되어야 해요

-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고 표현하기

힘든 일을 겪고 있는 친구에게 도움이 되는 법 알아보기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1

Let’s Read. Read and do

자연재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태양계에는 어떤 구성원이 있을까요?

교과서

도덕 30~33

50-51

44~45

54~58

과학 54~55

학습활동

<도입>

30쪽 생활 속 이야기 보고 물음에 답하기

<활동>

1.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고 표현하기-링크자료 이용 자료(1)

(출처: Youtube)

2. 참고 영상 보기

조선을 위해 붉을 밝힌 율곡 이이()--자료(2)

(출처: Youtube)

조선을 위해 붉을 밝힌율 곡 이이()--자료(3)

(출처: Youtube)

3. 마음 신호등 부정적 감정 다루기-자료(4)

(출처: Youtube)

[학습내용]

힘든 일이 있을 때 가장 큰 도움이 되어줄 수 있는 것은 주변 사람들입니다. 나의 친구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져봅시다.

[영상자료]

, , 우리 함께

(출처: Youtube)

[학습 내용]

이 시간에는 주어진 문제 상황을 최대공약수를 이용해서 해결해보고, 실생활 관련 문제의 조건을 바꾸어 새로운 문제를 만들어 보세요.

[영상 자료]

e 학습터 일자별 학습을 참고하세요.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wJ0TJJ6rkEI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교과서 44~45 내용의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학습내용]

자연재해의 종류와 그 피해에 대해 알았으니 이제 예방법을 알아보아야겠지요?

영상을 보면서 자연재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영상자료]

1. 자연재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출처: Youtube)

2.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 알아보기(출처: Youtube)

3. 자연재해, 그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방법

(출처: e학습터)

<도입>교과서 54~55p 살펴보기

<전개>

e학습터 영상 태양계에는 어떤 구성원이 있을까요?’ 시청하기

영상을 다시 시청하며 실험관찰 27p 정리하기

(2번 문제의 친구가 선택한 행성도 본인이 하기)

<정리>

실험관찰 27p 정답 체크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69963301

과제

*활동자료 2

감정과 욕구 조절 실천표 작성하기

힘든 일을 겪고 있는 친구들을 도와주는 방법을 3가지 이상 공책에 적어봅시다.

(e학습터 제출)

수학익힘책 32~33쪽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문제 점검하기

수업 영상 속 쓰기 활동 공책에 정리하기

영상2를 보며 교과서 57쪽 황사와 폭염 피해를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글과 그림으로 나타내 봅시다.

정답을 보며 실험관찰 27p 정리하기


이전글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5월 28일 목
다음글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5월 26일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