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활동 | <도입> 30쪽 생활 속 이야기 보고 물음에 답하기 <활동> 1.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고 표현하기-링크자료 이용 – 자료(1) (출처: Youtube) 2. 참고 영상 보기 조선을 위해 붉을 밝힌 율곡 이이(상)--자료(2) (출처: Youtube) 조선을 위해 붉을 밝힌율 곡 이이(하)--자료(3) (출처: Youtube) 3. 마음 신호등 부정적 감정 다루기-자료(4) (출처: Youtube) | [학습내용] 힘든 일이 있을 때 가장 큰 도움이 되어줄 수 있는 것은 주변 사람들입니다. 나의 친구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져봅시다. [영상자료] 나, 너, 우리 함께 (출처: Youtube) | [학습 내용] 이 시간에는 주어진 문제 상황을 최대공약수를 이용해서 해결해보고, 실생활 관련 문제의 조건을 바꾸어 새로운 문제를 만들어 보세요. [영상 자료] e 학습터 일자별 학습을 참고하세요. | □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wJ0TJJ6rkEI □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교과서 44~45 내용의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 [학습내용] 자연재해의 종류와 그 피해에 대해 알았으니 이제 예방법을 알아보아야겠지요? 영상을 보면서 자연재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영상자료] 1. 자연재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출처: Youtube) 2.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 알아보기(출처: Youtube) 3. 자연재해, 그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방법 (출처: e학습터) | <도입>교과서 54~55p 살펴보기 <전개> □ e학습터 영상 ‘태양계에는 어떤 구성원이 있을까요?’ 시청하기 □ 영상을 다시 시청하며 실험관찰 27p 정리하기 (2번 문제의 ‘친구가 선택한 행성’도 본인이 하기) <정리> □ 실험관찰 27p 정답 체크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69963301 |
과제 | *활동자료 2 감정과 욕구 조절 실천표 작성하기 | ⁕ 힘든 일을 겪고 있는 친구들을 도와주는 방법을 3가지 이상 공책에 적어봅시다. (e학습터 제출) | ⁕ 수학익힘책 32~33쪽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문제 점검하기 | ⁕수업 영상 속 쓰기 활동 공책에 정리하기 | ⁕ 영상2를 보며 교과서 57쪽 황사와 폭염 피해를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글과 그림으로 나타내 봅시다. | ⁕정답을 보며 실험관찰 27p 정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