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5일(이번 주 금요일)은 4학년이 처음으로 학교에 오는 날!!! 준비물 : 마스크 착용, 가방(교과서, 필기도구, 빈공책 1권), 실내화 - 이번 주 월~목요일까지는 평소처럼 (바로학교) 수업하시면 됩니다. - 아래 안내된 내용처럼, 3학년 때까지 공부한 내용 중에서 국, 수, 사, 과, 영(5과목) 진단평가를 실시합니다. (이번 주와 다음 주에 나누어 실시) 6월 1주 | 월 (6/1) | 화 (6/2) | 6/3 (수) | 6/4 (목) | 6/5 (금) 등교 | 1교시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국어 | 5. 내가 만든 이야기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 꾸미기 | 3. 곱셈과 나눗셈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 해결해 보기 | 5. 내가 만든 이야기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를 읽기 -1- | 5. 내가 만든 이야기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를 읽기 -2- | <등교수업 관련 오리엔테이션> 수업 준비와 자세 | 140~143쪽 | 수학 66~67쪽 수학익힘 42~43쪽 | 144~147쪽 | 148~149쪽 | | 2교시 | 수학 | 도덕 | 영어 | 음악 | 수학 | 3. 곱셈과 나눗셈 세 자리 수에 두 자리 수를 곱해 보기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일상생활에서 예절을 지켜요 | 2. Let’s Play Soccer 제안하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2.느낌을 담아 파란 마음 하얀 마음을 부르며 수화로 표현해보기 | * 진단평가 | 수학 64~65쪽 수학익힘 40~41쪽 | 28~31쪽 | 18~19쪽 | 36-37쪽 | | 3교시 | 사회 | 과학 | 체육 | 음악 | 체육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우리 지역의 공공기관을 견학해봅시다. | 3. 식물의 한살이 식물을 기르려면서 한 살이를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3.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 영역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 알아보기 | 2.느낌을 담아 파란 마음 하얀 마음을 부르며 수화로 표현해보기 | 3.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 공 주고받고 이어주기 활동하며 농구형 게임 이해하기(1) | 사회 110~113쪽 | 과학 52~53쪽, 실험관찰 25쪽 | 66~69쪽 | 36-37쪽 | 70~71쪽 | 4교시 | 창의적체험활동 | 미술 | 사회 | 창의적체험활동 | 사회 | 동물보호교육 동물을 보호해야하는 이유 알아보기 | 움직이는 장난감 움직이는 원리를 활용하여 움직이는 장난감 만들기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 우리 지역의 공공 기관을 견학해봅시다. | 동아리 독서계획세우기 | * 진단평가 | - | - | 사회 114-117쪽 | | | 5교시 | 체육 | 영어 | 미술 | 창의적체험활동 | 과학 | 2. 도전-태권도 품새에 도전해요 태권도의 막기와 지르기 기술을 배워요 | 4. What time is it? 시간과 일정 묻고 답하기 | 2-6. 내가 좋아하는 미술작가 미술작가와의 만남 | 동아리 독서퀴즈 만들기 | * 진단평가 | - | - | 미술 34~35쪽 | | | 6교시 | 수학 | 국어 | 미술 | | | (세 자리 수)×(두 자리 수)를 활용하여 실생활 문제 만들어 보기 |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사실에 대한 의견을 쓸 수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국어활동 50~52쪽 과제 해결하기) | 2-6. 내가 좋아하는 미술작가 좋아하는 미술작가 알아보기 | | | | | 미술 36~37쪽 | | |
- 4학년 등교일 일과시간표 화요일, 금요일 등교일 | 교시 | 시간 | 비고 | 발열체크 | 08:50 ~ 09:00 | | 1교시 | 09:00 ~ 09:35 | | 2교시 | 09:35 ~ 10:10 | | 3교시 | 10:15 ~ 10:50 | 5분 휴식 | 4교시 | 10:50 ~ 11:25 | | 5교시 | 11:25 ~ 12:00 | | 점심 (발열체크) | 12:00 ~ 12:40 | 12:50 하교 |
* 코로나 19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