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부모님께 ♡ 안녕하세요? 어제 날짜 오후 2시에 교육부 온라인 개학이 결정되었습니다. 학부모님들의 여러가지 염려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어 평안을 찾을 때까지 다같이 좀더 힘내보도록 해요~. ^^ 위 사항이 결정됨에 따라, 오늘 수능 등의 주요일정도 12월로 바뀌게 되네요. 어찌됐든 우리 4학년 2반 학생들은 계속 해오던대로 온라인을 통하여 학습이 유지될 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주요 내용은 학부모님들께 문자서비스와 학교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자료나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자주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학교소식을 잘 접해 듣도록 방문해 주세요~ 온라인학습은 계속해서 (바로학교) 위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은 온라인 학습 후 온라인 학습방에 댓글 남기거나 선생님에게 문자 보내기 *** 이후, 학교 결정에 따라 변경된 (온라인 학습 방법)이 결정되면 다시 안내하겠습니다. 이번 주, 남은 3일간 (주간학습 안내자료)를 올립니다. 또 틈틈이 책을 많이 읽도록 아이들을 독려해 주세요. 지금 있는 여건에서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힘드시겠지만, 가정에서도 함께 소통하며 하나 되어 우리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갈 수 있도록 힘써 주세요. 늘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담임교사 드림 4월 1일(수)~4월 3일(금) 4학년 주간학습 계획안 | 구분 | 4/1(수) | 4/2(목) | 4/3(금) | 1 차시 | 과목 | 국어 | 수학 | 국어 | 단원명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큰 수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학습주제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2) | 뛰어 세기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3) | 교과서 | 국어46~51쪽 | 수학 20~21쪽 | 국어활동24~26쪽 | 학습 활동 | 도입 | 뽀로로생활습관 -친구의심하지않기 ☺ 동영상학습 | 10씩 뛰어세기 ☺뛰어세기 노래 | 동화듣기 ‘까마귀의 멋내기’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의심」을 다시 읽고 인물의 말과 행동에 대한 의견 말하기 (PPT) <활동2>세진이와 우정이의 의견 알아보기 (PPT) | <활동1> 뛰어 세기 ☺동영상학습 <활동2>규칙을 발견하여 뛰어 세기 활동지 학습 | <활동1>일어난 일을 생각하며 ‘수사슴의 뿔과 다리’ 읽어보기 (PDF읽기자료, PPT문제) <활동1-1>일어난 일에 대한 자신의 의견 쓰기 (PPT) | 정리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활동지 | - | ☑ 학습정리 (PPT) | 참고 | ★ 퀴즈 | ★ 퀴즈 | ★ 퀴즈 | 2 차시 | 과목 | 영어 | 사회 | 사회 | 단원명 | 2. This Is My Family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우리 지역의 중심지 | 학습주제 | 가족 소개하는 표현 듣고 말하기 | 우리 생활에서 지도 활용하는 방법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봅시다. | 교과서 | - | 사회 30~33쪽 | 사회 34~36쪽 | 학습 활동 | 도입 | Finger Family 노래부르기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여기가 어딘데? 사진만 보고 지도찾기 게임!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한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TOP10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Listen&Speak ☺동영상학습 <활동2> 가족을 소개하는 표현 | <활동> 우리 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보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Family Story 이야기듣기 ☺동영상학습 | ☑ 다양한 디지털 지도프로그램(구글맵,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등)을 통해 가족여행을 가보고 싶은 곳을 골라 지도사진을 캡쳐하고 학급홈페이지에 소개해보아요. | ☑ 중심지의 기능과 각 중심지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을 바르게 연결하세요. 활동지 학습 | 참고 | ★ 퀴즈 | ★ 퀴즈 | ★ 퀴즈 | 3 차시 | 과목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미술 | 단원명 | 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 | 자존감키우기 | 11. 모으고 붙이고 | 학습주제 | 폐렴에 걸렸어요 | 난 내가 좋아 | 색종이 질감 활용하여 표현하기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11세 '32번 어린이 환자'에게서 발생한 특이한 사례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넌 할 수 있어’ 라고 말해주세요! ☺동영상학습 학습안내(PPT) | <동기유발>엄마, 아빠의 동심, 김영만 아저씨! ☺동영상학습 학습안내(PPT) | 전개 | <활동>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 ‘폐렴에 걸렸어요’ 편을 보고 마스크 착용을 비롯하여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동영상 보기 | <활동>동화듣기 -치킨마스크- ☺동영상학습 질문(PPT) | <활동1>종이비행기접기 ☺동영상학습 <활동2> 팽이접기 ☺동영상학습 | 정리 | ☑ 마스크착용시 안경 김서림 습기 1초만에 예방하는 방법! ☺ 동영상 보기 | ☑ 학습정리 (PPT) | ☑ 학습정리 (PPT) | 참고 | ★ 퀴즈 | ★ 퀴즈 | ★ 퀴즈 | 4 차시 | 과목 | 과학 | 영어 | 과학 | 단원명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2. This Is My Family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학습주제 | 과학자처럼 추리해보기 | 가족을 소개하는 표현 읽고 쓰기 |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해보기 | 교과서 | 과학 18~19쪽, 실험관찰 10쪽 | - | 과학 20~21쪽, 실험관찰 11쪽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추리의 신, 셜롬홈즈! ☺동영상학습 | My Family and Me 노래부르기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상대를 단 번에 설득시키는 의외의 요소, 우아한 승부사.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 핀치 새의 부리 모양과 먹이와의 관계를 통해 과학적인 추리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Read&Write ☺동영상학습 <활동2>주요 단어와 표현 읽고 쓰기 활동지학습 | <활동> 핀치 새의 부리 모양과 먹이의 관계 설명을 통해 과학적인 의사소통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허풍선이 과학쇼, ‘찰스다윈: 종의 진화편’을 통해 자연환경과 진화의 관계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 Stoy Time -흥부와 놀부 ☺동영상학습 | ☑ 여러분이 무인도에 간다면 무엇을 가져가고 싶은가요? 사람, 동물, 물건 상관없이 3가지를 정하여 그 이유를 논리적이고 과학적으로 학급홈페이지에 이야기해보세요. | 참고 | ★ 퀴즈 | ★ 퀴즈 | ★ 퀴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