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4반

3-4반 학급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친구와 선생님에 대한 믿음, 함께하는 즐거움, 열정적인 태도
  • 선생님 : 박순오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7월 6일~7월 10일 주간 학습 내용 안내드립니다~

이름 박순오 등록일 20.07.03 조회수 36
첨부파일

주간학습안내

<1학기> 76~ 710

장야초등학교 3학년

(6)

(7)

(8)

(9)

(10)

등교

원격

등교

원격

원격

1교시

체육

국어

국어

체육

영어

술래 피해 빈 공간으로 이동하기 -1-

원인과 결과를 알기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하는 방법을 알기

술래 피해 빈 공간으로 이동하기 -2-

학용품 기사와 요정들역할극하고 배운 내용 정리하기

70~71

168~173

174~177(52~53)

70~71

58~60

2교시

체육

수학

음악

국어

국어

술래를 피해 방향 전환하기 -2-

올림이 없는 (몇십몇)×()의 계산 알아보기

장구 칠 때의 바른 자세와 주법 익히기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하는 방법을 알기, 原因(근원 원, 인할 인 : 어떤 사물이나 상태를 변화시키거나 일으키게 하는 근본이 된 일이나 사건)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경험을 말하기

68~69

72~73(48~49)

46~47

174~177(52~53)

178~181(54~58)

3교시

국어

사회

창체

수학

사회

책을 소개하기 -2-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2-, 우암 송시열에 대하여 알아보기

우리가 먹는 식품의 구성과 영양소 알기

(영양수업)

일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몇십몇)×()의 계산 알아보기

교통수단의 발달로 사람들의 달라진 생활 모습 알아보기 -1-, 교통수단의 변화 방향이나 특징을 전반적으로 파악하기

156~159

88~91

자율활동

76~77(52~53)

102~107

4교시

영어

음악

수학

미술

과학

알파벳 Mm/Nn 소리를 식별하고, 소리와 철자의 관계 이해하고 낱말 익히기

봄을 표현한 음악을 듣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2-

십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몇십몇)×()의 계산 알아보기

작품을 감상하면서 어떤 경험을 주제로 표현하였는지 이야기 나누기

자석을 이용한 장난감 만들기

56~57

22~23

74~75(50~51)

18~21

88~89(47)

5교시

수학

창체

과학

과학

도덕

(몇십)×()의 계산 원리 알아보기

독서 신문 만들고 발표하기

자석 주위에 놓인 나침반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우리 생활에서 자석은 어떻게 이용되는지 알아보기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분위기 속에서 모두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가족, 친구들과 도움 주고받기

70~71(46~47)

동아리활동

84~85(44~45)

86~87(46)

60~63

6교시

미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경험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2-

18~21

가정

통신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50~09:00)에 맞추어 등교하기

실내화를 신고 집에서 학교까지 오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실내화는 실내화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합니다.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 시간표에 맞게 교과서 챙겨오기, 영어공책, 배움공책, 읽을 책 1, 개인물병,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이전글 7월 7일(화) 원격수업 안내 (18)
다음글 7월 3일(금) 원격학습 안내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