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2학기> 1월 4일 ~ 1월 8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4일) | 화 (5일) | 수 (6일) | 목 (7일) | 금 (8일) |
등교 | 원격 | 원격 | 원격 | 원격 |
1교시 | 체육 | 국어 | 국어 | 국어 | 음악 |
친구와 함께 움직임 변화시키기 -1- | 장소 변화에 따라 글의 내용을 간추리기 -2- | 글의 흐름에 따라 내용을 간추려 쓰기 -2- | 우리 지역을 소개하는 글 쓰기 | 음악을 듣고, 주제 가락의 특징 알아보기 |
104~105쪽 | 252~255쪽 | 256~262(84~96)쪽 | 263~267쪽 | 74~75쪽 |
2교시 | 체육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친구와 함께 움직임 변화시키기 -2- | 글의 흐4름에 따라 내용을 간추려 쓰기 -1- | 우리 지역을 소개하는 글 쓰기 -1-, 세계에 독도는 우리 땅임을 알리는 홍보 광고 작성하기 | 글을 읽고 인물에 대해 이야기하기 -1- | 글을 읽고 인물에 대해 이야기하기 -2- |
104~105쪽 | 256~262(84~96)쪽 | 263~267쪽 | 268~277쪽 | 268~277쪽 |
3교시 | 국어 | 수학 | 수학 | 수학 | 국어 |
장소 변화에 따라 글의 내용을 간추리기 -1- | 문제 풀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 [탐구 수학] 장보기 계획을 세워 보기 | [단원 도입] 자료 정리의 필요성 이해하기, 표에서 무엇을 알 수 있는지 살펴보기 | 인물의 성격을 생각하며 극본을 소리 내어 읽기 -1- |
252~255쪽 | 118~119쪽 | 120~121쪽 | 122~125(87~89)쪽 | 278~283(98~103)쪽 |
4교시 | 사회 | 과학 | 미술 | 사회 | 수학 |
다양한 가족의 생활 모습 표현하기 -1- | 다양한 소리로 인형극 꾸미기 | 미술 작품에서 흥미로운 점을 차장 새로운 제목 지어 이야기하기 | 다양한 가족의 생활 모습 표현하기 -2- | 자료를 수집하여 표로 나타내어 보기 |
121~125쪽 | 108~109(57)쪽 | 70~75쪽 | 121~125쪽 | 126~129(90~91)쪽 |
5교시 | 수학 | 음악 | 미술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생각 수학] 들이나 무게를 구해 보기 | 노래에 맞추어 자진모리장단 치기 | 미술 작품의 특징과 느낌을 살려 작품과 어울리는 틀 만들기 | 성에 대한 책임 있는 태도 알아보기 | 물질의 상태에 대하여 알아보기(우블렉 탐구하기) |
116~117쪽 | 72~73쪽 | 70~75쪽 | 자율활동 | 자율활동 |
6교시 | | | | | |
| | | | |
| | | | |
가정 통신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밀집도 1/3 유지로 이번 주는 월요일만 등교수업 합니다. ▪원격 수업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다중 이용시설 가지 않기 등 실천하기 ▪자전거, 킥보드 탈 때 안전모(헬멧) 착용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