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2학기> 10월 12일 ~ 10월 16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12일) | 화 (13일) | 수 (14일) | 목 (15일) | 금 (16일) |
등교 | 원격 | 등교 | 원격 | 원격 |
1교시 | 체육 | 영어 | 사회 | 체육 | 국어 |
자유형 발차기, 팔 동작 -2-, 생존수영 | 배운 표현을 활용하여 협력 과업 수행하기 | 우리 고장 사람들과 다른 고장 사람들의 식생활 모습 비교하기, 옥천 사람들의 식생활 모습 알아보기 | 자유형으로 빠르게 헤엄치기 -2-, 생존수영 |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 읽기 -2-,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 음식 알아보기 |
56~57쪽 | 94~96쪽 | 38~40쪽 | 58~59쪽 | 72~75(22~25)쪽 |
2교시 | 체육 | 국어 | 국어 | 국어 | 음악 |
자유형으로 빠르게 헤엄치기 -1-, 생존수영 |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을 이해하면 좋은 점 알아보기 -1-, 어린이 청렴교육 |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을 이해하면 좋은 점 알아보기 |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 읽기 -1-, 內容(안 내, 얼굴 용 : 말, 글, 그림, 연출 따위의 모든 표현 매체 속에 들어 있는 것. 또는 그런 것들로 전하고자 하는 것) | 안전한 생활을 위한 규칙을 만들어 켐페인 활동을 하고 안전 생활 습관 점검하기 |
58~59쪽 | 66~71쪽 | 66~71쪽 | 72~75(22~25)쪽 | 40~41쪽 |
3교시 | 국어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이야기 극장 만들기 -2- | (몇십)÷(몇) 구하기(2) | (몇십몇)÷(몇) 구하기(1) | (몇십몇)÷(몇) 구하기(2) | 나머지가 있는 (몇십몇)÷(몇)을 구해 볼까요(1) |
62~65쪽 | 36~37(26~27)쪽 | 38~39(28~29)쪽 | 40~41(30~31)쪽 | 42~43(32~33)쪽 |
4교시 | 수학 | 사회 | 영어 | 과학 | 사회 |
(몇십)÷(몇) 구하기(1) | 우리 고장 사람들과 다른 고장 사람들의 의생활 모습 비교하기, 옥천 사람들의 의생활 모습 알아보기 |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 알아보기 | 날아다니는 동물 알아보기 | 우리 고장 사람들과 다른 고장 사람들의 주생활 모습 비교하기, 옥천 사람들의 주생활 모습 알아보기 |
34~35(24~25)쪽 | 35~37쪽 | 97쪽 | 34~35(18)쪽 | 41~43쪽 |
5교시 | 도덕 | 미술 | 과학 | 창의적체험활동 | 과학 |
시간을 잘 관리하고 물건을 아껴 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마음 기르기, 인터넷 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계획 작성하기 | 그리기 재료의 특성과 여러 가지 기법을 활용하여 표현하기 -2- | 물에 사는 동물 알아보기 | 아픈 지구를 덜 아프게 하는 방법 찾기, 미세먼지에 대한 대처요령(재난안전) | 우리 생활에서 동물의 특징을 활용하는 사례 알아보기 |
82~75쪽 | 46~49쪽 | 32~33(17)쪽 | 자율활동 | 36~37(19)쪽 |
6교시 | | | 미술 | | |
| | 여러 가지 그리기 재료로 표현한 작품 감상하기 | | |
| | 46~49쪽 | | |
가정 통신 |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40~08:50)에 맞추어 등교하기 ▪시간표에 맞게 2학기 교과서 챙겨오기, 영어공책, 배움공책, 읽을 책 1권,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