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2학기> 9월 21일 ~ 9월 25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21일) | 화 (22일) | 수 (23일) | 목 (24일) | 금 (25일) |
등교 | 원격 | 원격 | 원격 | 원격 |
1교시 | 체육 | 영어 | 영어 | 체육 | 국어 |
장애물 넘어 달리기 -3- | 알파벳 Ff/Vv 소리를 식별하고 소리와 철자의 관계 이해하고 낱말 익히기 | ‘도시 쥐와 시골 쥐’ 역할극하고 배운 내용 정리하기 | 신체 활동과 수상 활동 안전의 의미와 특성 알아보기 | 만화 영화를 보고 표정, 몸짓, 말투의 특징 알아보기 |
50~51쪽 | 82~83쪽 | 84~86쪽 | 116~119쪽 | 40~43 (6~17)쪽 |
2교시 | 체육 | 국어 | 국어 | 국어 | 수학 |
배운 내용 정리하고 단원 마무리하기 | 표정, 몸짓, 말투에 주의하며 말하면 좋은 점 알아보기 | 표정, 몸짓, 말투에 주의하며 말하면 좋은 점 알아보기, 다양한 목적(부탁, 수락, 거절, 사과, 감사, 제안 등)의 대화 상황에서 언어적 표현을 보강하는 적절한 대화적 표현 탐색하기 | 만화 영화를 보고 표정, 몸짓, 말투의 특징 알아보기 -1-, 모둠원들과 함께 주어진 상황에서 언어적 표현을 보강하는 표현을 사용해 적절한 대화 상황 완성하기 | (몇)X(몇십몇) 구하기 |
60~63쪽 | 34~39쪽 | 34~39쪽 | 40~43 (6~17)쪽 | 18~19(14~15)쪽 |
3교시 | 국어 | 수학 | 사회 | 수학 | 과학 |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누기 -2- | (세 자리 수)X(한 자리 수) 구하기(3) | 계절에 따른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계절에 따른 옥천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몇십)X(몇십) 또는 (몇십몇)X(몇십) 구하기 | 주변에 사는 동물 알아보기 -1-, 안전한 캠핑을 위해 인간에게 해로운 동물 알아보기 |
24~33쪽 | 14~15(10~11)쪽 | 16~19쪽 | 16~17(12~13)쪽 | 24~25(12~13)쪽 |
4교시 | 수학 | 사회 | 과학 | 사회 | 미술 |
(세 자리 수)X(한 자리 수) 구하기(2) | 땅의 생김새에 따른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땅의 생김새에 따른 옥천 사람들의 생활모습 알아보기 | 동물 이름 맞히기 놀이하기 | 우리 고장 사람들이 하는 일 살펴보기 -1-, 옥천 사람들이 하는 일 | 그리기 재료의 특성과 여러 가지 기법을 활용하여 표현하기 -1-, 통일을 주제로 떠오르는 내용 표현하기 |
12~13(8~9)쪽 | 14~15쪽 | 22~23쪽 | 20~25쪽 | 46~49쪽 |
5교시 | 창체 | 과학 | 도덕 | 음악 | 창체 |
학급의 규칙 정하기 | 새로운 탐구를 시작하기 | ‘알뜰 시장놀이’를 하며 절약을 실천하는 방법을 체험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 차례가기 가락과 뛰어가기 가락 찾아보기 | 내 친구 자랑하기 |
자율활동 | 18~19(11)쪽 | 76~77쪽 | 36~37쪽 | 자율활동 |
6교시 | | 음악 | 미술 | | |
| 노랫말과 가락의 관계를 이해하고 노래 부르기 | 파스텔, 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수채 물감의 특정과 표현 기법 익히기 | | |
| 36~37쪽 | 46~49쪽 | | |
가정 통신 |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40~08:50)에 맞추어 등교하기 ▪시간표에 맞게 2학기 교과서 챙겨오기, 영어공책, 배움공책, 읽을 책 1권,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