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2학기> 9월 14일 ~ 9월 18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14일) | 화 (15일) | 수 (16일) | 목 (17일) | 금 (18일) | 등교 | 원격 | 등교 | 원격 | 원격 | 1교시 | 체육 | 영어 | 영어 | 체육 | 국어 | 이어달리기 |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식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식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장애물 넘어 달리기 -2- |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누기 -1- | 48~49쪽 | 77~79쪽 | 80~81쪽 | 50~51쪽 | 24~33쪽 | 2교시 | 체육 | 국어 | 창체 | 국어 | 수학 | 장애물 넘어 달리기 -1- | 읽을 책을 정하고 내용을 예상하기 -2- | 2학기 학급 임원 선출 | 인상 깊은 내용을 정리하며 책 읽기 -1- | (세 자리 수)X(한 자리 수) 구하기(1) | 50~51쪽 | 8~20쪽 | 자율활동 | 21~23 쪽 | 10~11(6~7)쪽 | 3교시 | 국어 | 사회 | 국어 | 국어 | 과학 | 읽을 책을 정하고 내용을 예상하기 -1-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인상 깊은 내용을 정리하며 책 읽기 -1-, 독도의 역사 바로 알기 | 인상 깊은 내용을 정리하며 책 읽기 -2- | 탐구 결과를 발표하기 | 8~20쪽 | 6~9쪽 | 21~23쪽 | 21~23쪽 | 16~17(9~10)쪽 | 4교시 | 수학 | 과학 | 수학 | 사회 | 음악 | 한 학기 동안 공부할 내용 알아보기 | 탐구 문제를 정하기 | [단원 도입] 곱셈이 필요한 상황 살펴보기 | 자연환경과 인문 환경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 낮은음 소리 내기에 유의하여 리코더 연주하기 | 6~7쪽 | 10~11(6)쪽 | 8~9(5)쪽 | 10~13쪽 | 34~35쪽 | 5교시 | 도덕 | 음악 | 과학 | 과학 | 창체 | 물건을 아껴 써야 하는 이유와 중요성을 알고 절약하는 생활 실천하기, 인터넷 및 스마트폰 이용 습관 조사하기(점검표) | 리코더의 오른손 운지(‘도’~‘파’) 익히기 | 탐구 계획을 세우기 | 탐구를 실행하기 | 학급회의 하기 | 70~75쪽 | 34~35쪽 | 12~13(7)쪽 | 14~15(8)쪽 | 자율활동 | 6교시 | | 창체 | 미술 | | | | 1인 1역 정하고 자기 역할에 참여하기 | 파스텔, 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수채 물감의 특정과 표현 기법 익히기 -1-, 기본적인 표현재료와 용구의 안전한 사용법을 알고 실천하기 | | | | 자율활동 | 46~49쪽 | | | 가정 통신 |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50~09:00)에 맞추어 등교하기 ▪시간표에 맞게 교과서 챙겨오기, 영어공책, 배움공책, 읽을 책 1권, 독서기록장,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