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1학기> 9월 7일 ~ 9월 11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7일) | 화 (8일) | 수 (9일) | 목 (10일) | 금 (11일) |
원격 | 원격 | 원격 | 원격 | 원격 |
1교시 | 국어 | 체육 | 국어 | 체육 | 영어 |
재미있게 읽었거나 감동받은 책을 소개하기 -1-, 주변에서 자신을 위하여 아낌없이 주는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보기 | 이어달리기 -1- | 이야기를 읽고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부분을 찾기 | 이어달리기 -2- | 1~6단원에서 배운 낱말과 표현 복습하기 -3- |
266~271쪽 | 46~47쪽 | 278~287(82~104)쪽 | 46~47쪽 | 73~76쪽 |
2교시 | 영어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1~6단원에서 배운 낱말과 표현 복습하기 -2- |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부분을 생각하며 시를 읽기 | [생각수학] 생활 속에서 제시된 양을 실제로 비교하기 | 우리 반 독서 잔치 열기 -1- | 우리 반 독서 잔치 열기 -2- |
73~76쪽 | 272~277(80~81)쪽 | 130~131쪽 | 292~297쪽 | 292~297쪽 |
3교시 | 체육 | 수학 | 사회 | 수학 | 수학 |
빠르게 달리기 -3- | 소수의 크기를 비교하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1- |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 [탐구수학] 부분을 정하고 그에 따라 전체에 대한 다양한 표현 알아보기, 공부한 내용을 떠올리며 생각 그물로 나타내기 |
44~45쪽 | 128~129(86~87)쪽 | 132~135쪽 | 132~133쪽 | 134~139쪽 |
4교시 | 국어 | 사회 | 국어 | 사회 | 창체 |
재미있게 읽었거나 감동받은 책을 소개하기 -2-,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찾아보기 | 통신 수단의 발달로 달라질 미래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만화 영화를 보고 재미나 감동을 표현하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2- | 내가 되고 싶은 직업 생각하고 그에 따라 내게 필요한 노력 알아보기 |
266~271쪽 | 129~131쪽 | 288~291쪽 | 132~135쪽 | 진로활동 |
5교시 | 창체 | 과학 | 음악 | 창체 | 창체 |
루브골드버그 장치로 만드는 이야기 | 지구의 모습을 정리하기 | 한도막 형식 이해하기 | 책 읽고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과 느낌 말하기 | 내 주변 정리 정돈, 사물함 정리하기 |
자율활동 | 116~117(60~63)쪽 | 30~31쪽 | 동아리활동 | 자율활동 |
6교시 | | | 창체 | | |
| | 책 읽고 등장인물 그리기 | | |
| | 동아리활동 | | |
가정 통신 | ▪원격수업 기간 동안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을 철저히 실천하여 주기 바랍니다. ▪매일 친구들의 건강상태를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사이트를 이용하여 체크 한 후 원격수업을 진행하여 주기 바랍니다. ▪그날 학습한 내용을 배움노트에 꼼꼼하게 정리하여주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