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2학기> 10월 19일 ~ 10월 23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19일) | 화 (20일) | 수 (21일) | 목 (22일) | 금 (23일) |
1교시 | 사회 | 영어 | 영어 | 체육 | 과학 |
환경에 따른 의식주 생활 모습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내기 –1-, 역사체험활동: 표충사(함추름교육과정) | 동물 모양 별자리 알아보며 7~8단원에서 배운 내용 복습하기 | 할 수 있는 것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물놀이 시설에서 안전한 물놀이에 대해 알아보기 -1-, 물놀이 중 이성 친구에게 지켜야 할 예절 알기 | 흙 언덕 깃발 지키기 |
44~45쪽 | 98쪽 | 99~101쪽 | 128~129쪽 | 46~47쪽 |
2교시 | 사회 | 국어 | 사회 | 도덕 | 음악 |
환경에 따른 의식주 생활 모습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내기 –2-, 역사체험활동: 표충사(함추름교육과정) | 글을 읽고 중심 생각을 찾는 방법 알기 -2-, 신호등 없는 거리에서의 위험 요인 알아보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1-, 독도교육(10월25일 독도의 날) |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알고 이를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공공장소에서 규칙을 잘 지키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방법을 익혀 실천하기 | 빠르기말을 달리하여 불러 보고, 느낌 이야기하기 |
44~45쪽 | 76~81쪽 | 46~49쪽 | 86~93쪽 | 44~45쪽 |
3교시 | 체육 | 수학 | 국어 | 국어 | 수학 |
수상 활동 안전 이해, 안전한 물놀이 준비하기 -1-, 수상 활동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익혀 위험상황에 대처하기 | 나머지가 있는 (몇십몇)÷(몇) 구하기(2) | 글을 읽고 중심 생각을 찾기 -1-, 讀書(읽을 독, 글 서 : 글을 읽음) | 글을 읽고 중심 생각을 찾기 | 나머지가 있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구하기 |
126~127쪽 | 44~45(34~35)쪽 | 82~89(26~28)쪽 | 82~89(26~28)쪽 | 48~49(38~39)쪽 |
4교시 | 체육 | 과학 | 미술 | 수학 | 국어 |
수상 활동 안전 이해, 안전한 물놀이 준비하기 | 동물의 특징을 활용한 로봇 설계하기 | 종이를 이용하는 여러 가지 표현 방법 살펴보기 -1- |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구하기 | 알고 싶은 내용이 담긴 글을 읽고 간추려 발표하기 |
126~127쪽 | 38~39(20~21)쪽 | 50~53쪽 | 46~47(36~37)쪽 | 90~95쪽 |
5교시 | 국어 | 음악 | 미술 | 과학 | 창의적체험활동 |
글을 읽고 중심 생각을 찾는 방법 알기 -1-, 보행자와 운전자 입장에서 자동차 주변의 위험 요소 파악하기 | 노랫말의 내용을 마음속으로 그리며 노래 부르기 | 종이를 이용하는 여러 가지 표현 방법 살펴보기 -2- | 동물의 생활에서 배운 내용 정리하기 | 리코더 연주 - 카논2 |
76~81쪽 | 44~45쪽 | 50~53쪽 | 42~43(22~25)쪽 | 동아리활동 |
6교시 | | | 창의적체험활동 | | |
| | 환경 오염의 원인을 찾고 환경사랑 실천하기 | | |
| | 자율활동 | | |
가정 통신 | ▪19(월)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방침에 따라 매일 등교수업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40~08:50)에 맞추어 등교하기 ▪시간표에 맞게 교과서 챙겨오기, 영어공책, 배움공책, 읽을 책 1권, 독서기록장,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방과후학교 신청한 친구들은 해당 강좌 확인 후 방과후학교 수업에 참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