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 Ll/Rr 소리를 식별하고 소리와 철자의 관계 이해하고 낱말 익히기 | [단원 도입] 길이와 시간에 대한 사례 알아보기 | 국어사전을 활용하며 글을 읽기 -2- | 나만의 국어사전을 만들기 -1-, 인권과 관련된 가치 사전 만들기 | 나만의 국어사전을 만들기, 북한말 사전 만들기 |
상대에게 뒷공간 내주지 않기 -2- | 국어사전을 활용하며 글을 읽기 -1- |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학교 곳곳을 탐색하고, 새롭게 발견한 것을 기록하기 | 자연물이나 인공물을 탐색한 작품을 보고, 특징 이야기하기 | 옛날 사람들이 통신 수단을 이용했던 모습 알아보기 |
가정 통신 |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50~09:00)에 맞추어 등교하기 ▪장마철 위험한 곳 가지 않기, 교통질서 지키기, 찬 음식 많이 먹지 않기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시간표에 맞게 교과서 챙겨오기, 영어공책, 배움공책, 읽을 책 1권, 독서기록장, 개인물병,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 마을로 가는 우리가족 신청서 월요일에 가지고 오기(희망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