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1학기> 7월 13일 ~ 7월 17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13일) | 화 (14일) | 수 (15일) | 목 (16일) | 금 (17일) |
등교 | 원격 | 등교 | 원격 | 원격 |
1교시 | 국어 | 국어 | 음악 | 체육 | 영어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꾸미기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꾸미기, 結果(맺을 결, 실과 과 : 어떤 원인으로 결말이 생김) | 노래에 맞추어 장구로 자진모리장단 치기 | 술래 피해 유리한 곳으로 이동하기 -2- | 색깔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182~185쪽 | 182~185쪽 | 48~49쪽 | 72~73쪽 | 64~65쪽 |
2교시 | 영어 | 수학 | 창체 | 국어 | 국어 |
색깔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십의 자리와 일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몇십 몇)×(몇)의 계산 알아보기 | 올바른 식사 예절 배우기 (영양수업) | 국어사전에 대해 알기 | 국어사전에서 낱말을 찾는 방법을 알기 |
61~63쪽 | 78~79(54~55)쪽 | 자율활동 | 186~191쪽 | 192~196쪽 |
3교시 | 체육 | 사회 | 과학 | 수학 | 수학 |
술래 피해 유리한 곳으로 이동하기 -1- | 교통수단의 발달로 사람들의 달라진 생활 모습 알아보기 -2-,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방법을 조사하여 발표하기 | 지구와 달의 모습을 몸으로 표현하기 | [생각수학] 고추 모종의 수를 식을 세워서 알아보기 |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
72~73쪽 | 102~107쪽 | 96~97쪽 | 80~81쪽 | 82~83쪽 |
4교시 | 체육 | 과학 | 사회 | 음악 | 사회 |
술래 피해 유리한 곳으로 이동하기 -2-, 이성 친구와의 놀이 유형 알아보고 즐겁게 참여하기 | 자석의 이용에 대한 개념 정리하기 | 고장의 환경에 따라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 나라마다 다양한 이동 수단 알아보기 | 가족 행사에 쓰이는 여러 가지 음악을 조사하고 발표하기 |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질 미래의 생활 모습 예상해 보기 -1- |
72~73쪽 | 92~93(48~51)쪽 | 108~110쪽 | 24~25쪽 | 111~113쪽 |
5교시 | 도덕 | 창체 | 미술 | 미술 | 창체 |
목표를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끝까지 참고 견디며 계획 실천하기 | 미래에 내가 갖고 싶은 직업 그림으로 표현하기 | 자연 속에서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한 경험 떠올리기 |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자연 탐색하기 | 창의적 발상 기법 체험하기(고정관념 깨기/브레인스토밍, 컬러배스 발상법) |
64~67쪽 | 진로활동 | 22~25쪽 | 22~25쪽 | 자율활동 |
6교시 | | | 창체 | | |
| | 독서감상문 쓰기 | | |
| | 동아리활동 | | |
가정 통신 |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50~09:00)에 맞추어 등교하기 ▪실내화를 신고 집에서 학교까지 오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실내화는 실내화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합니다.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시간표에 맞게 교과서 챙겨오기, 영어공책, 배움공책, 읽을 책 1권, 독서기록장, 개인물병, 여분 마스크 3장가지고 다니기 ▪ 수행평가지 가져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