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1학기> 7월 6일 ~ 7월 10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6일) | 화 (7일) | 수 (8일) | 목 (9일) | 금 (10일) |
등교 | 원격 | 등교 | 원격 | 원격 |
1교시 | 국어 | 국어 | 음악 | 체육 | 영어 |
책을 소개하기 -2- | 원인과 결과를 알기 | 장구 칠 때의 바른 자세와 주법 익히기 | 술래 피해 빈 공간으로 이동하기 -2- | ‘학용품 기사와 요정들’ 역할극하고 배운 내용 정리하기 |
156~159쪽 | 168~173쪽 | 46~47쪽 | 70~71쪽 | 58~60쪽 |
2교시 | 영어 | 수학 | 창체 | 국어 | 국어 |
알파벳 Mm/Nn 소리를 식별하고, 소리와 철자의 관계 이해하고 낱말 익히기 | 올림이 없는 (몇십몇)×(몇)의 계산 알아보기 | 우리가 먹는 식품의 구성과 영양소 알기 (영양수업) |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하는 방법을 알기, 原因(근원 원, 인할 인 : 어떤 사물이나 상태를 변화시키거나 일으키게 하는 근본이 된 일이나 사건)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경험을 말하기 |
56~57쪽 | 72~73(48~49)쪽 | 자율활동 | 174~177(52~53)쪽 | 178~181(54~58)쪽 |
3교시 | 체육 | 사회 | 국어 | 수학 | 사회 |
술래를 피해 방향 전환하기 -2-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2-, 우암 송시열에 대하여 알아보기 |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하는 방법을 알기 | 일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몇십몇)×(몇)의 계산 알아보기 | 교통수단의 발달로 사람들의 달라진 생활 모습 알아보기 -1-, 교통수단의 변화 방향이나 특징을 전반적으로 파악하기 |
68~69쪽 | 88~91쪽 | 174~177(52~53)쪽 | 76~77(52~53)쪽 | 102~107쪽 |
4교시 | 체육 | 음악 | 수학 | 미술 | 과학 |
술래 피해 빈 공간으로 이동하기 -1- | 봄을 표현한 음악을 듣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2- | 십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몇십몇)×(몇)의 계산 알아보기 | 작품을 감상하면서 어떤 경험을 주제로 표현하였는지 이야기 나누기 | 자석을 이용한 장난감 만들기 |
70~71쪽 | 22~23쪽 | 74~75(50~51)쪽 | 18~21쪽 | 88~89(47)쪽 |
5교시 | 수학 | 창체 | 과학 | 과학 | 도덕 |
(몇십)×(몇)의 계산 원리 알아보기 | 독서 신문 만들고 발표하기 | 자석 주위에 놓인 나침반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 우리 생활에서 자석은 어떻게 이용되는지 알아보기 |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분위기 속에서 모두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가족, 친구들과 도움 주고받기 |
70~71(46~47)쪽 | 동아리활동 | 84~85(44~45)쪽 | 86~87(46)쪽 | 60~63쪽 |
6교시 | | | 미술 | | |
| |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경험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2- | | |
| | 18~21쪽 | | |
가정 통신 | ▪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50~09:00)에 맞추어 등교하기 ▪ 실내화를 신고 집에서 학교까지 오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실내화는 실내화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합니다. ▪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 시간표에 맞게 교과서 챙겨오기, 영어공책, 배움공책, 읽을 책 1권, 독서기록장, 개인물병,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