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1학기> 6월 29일 ~ 7월 3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29일) | 화 (30일) | 수 (1일) | 목 (2일) | 금 (3일) |
등교 | 원격 | 등교 | 원격 | 원격 |
1교시 | 수학 | 국어 | 음악 | 체육 | 영어 |
[생각수학] 그림 속에 숨은 도형의 수를 찾아보기 | 글을 읽고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을 알기 -2- | ‘대취타’의 여러 쓰임새를 알아보고 ‘대취타’ 듣기 | 술래를 피해 방향 전환하기 -1- | 물건을 가지고 있는지 묻고 답하는 말하기 |
44~45쪽 | 144~150쪽 | 38~39쪽 | 68~69쪽 | 54~55쪽 |
2교시 | 영어 | 수학 | 과학 | 국어 | 국어 |
물건을 가지고 있는지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탐구수학] 놀이터 만들기 | 철로 된 물체로 나침반 만들기 | 글을 읽고 내용을 간추리기 -2- | 책을 소개하기 -1- |
51~53쪽 | 48~49쪽 | 80~81(42)쪽 | 151~155(48~50)쪽 | 156~159쪽 |
3교시 | 체육 | 사회 | 국어 | 수학 | 수학 |
신나게 몸 움직이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1-, 백촌 김문기에 대하여 알아보기 | 글을 읽고 내용을 간추리기 -1- | [탐구수학] 주사위 놀이를 통해 나눗셈식 만들기 | [단원 도입] 묶음 단위 사물의 수를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
28~29쪽 | 88~91쪽 | 151~155(48~50)쪽 | 66~67쪽 | 68~69(45)쪽 |
4교시 | 체육 | 과학 | 도덕 | 과학 | 미술 |
경쟁의 기초 의미와 특성 알아보기 | 물에 띄운 자석은 어느 방향을 가리키는지 알아보기 |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의 내 모습을 돌아보며 타인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기 | 자석을 다른 자석에 가까이 가져가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경험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1- |
64~67쪽 | 78~79(41)쪽 | 54~59쪽 | 82~83(43)쪽 | 18~21쪽 |
5교시 | 국어 | 음악 | 미술 | 창체 | 창체 |
글을 읽고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을 알기 -1- | 봄을 표현한 음악을 듣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1- | 여러 가지 방법으로 경험을 떠올려 보고, 다양하게 나타내기 -2- | 친구에 대한 사랑 : 친구가 좋아하는 것, 이심전심 놀이 | 친구의 감상에 댓글 달고 선플 달기의 중요성 알기 |
144~150쪽 | 22~23쪽 | 18~21쪽 | 자율활동 | 자율활동 |
6교시 | | | 창체 | | |
| | 책 표지 그리기 | | |
| | 동아리활동 | | |
가정 통신 | - 실내화를 신고 집에서 학교까지 오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실내화는 실내화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합니다. - 가을현장체험연기취소 관련 회신서, 수행평가지(미술, 사회) 제출 안한 친구들 29일(월)에 가지고 오기 - 시간표에 맞게 교과서 챙겨오기, 영어공책, 배움노트, 독서기록장, 읽을 책 1권, 개인물병,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50~09:00)에 맞추어 등교하기 - 에어컨 가동으로 춥다고 느끼는 친구들은 얇은 긴팔 겉옷을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