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2학기> 1월 11일 ~ 1월 15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11일) | 화 (12일) | 수 (13일) | 목 (14일) | 금 (15일) |
등교 | 원격 | 등교 | 원격 | 원격 |
1교시 | 수학 | 국어 | 국어 | 국어 | 사회 |
그림그래프에 대해 알아보기 |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생각하며 극본 읽기 -1- | 연극 준비하기 -1- | 우리 반 연극 발표회 열기 -1-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2- |
130~131(92~93)쪽 | 284~289(104~114)쪽 | 290~293쪽 | 294~297쪽 | 130~133쪽 |
2교시 | 도덕 | 국어 | 국어 | 수학 | 국어 |
환경과 이웃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동한 내용을 정리하고 발표하기 |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생각하며 극본 읽기 -2- | 연극 준비하기 -2- | 우리가 좋아하는 급식 음식 알아보기 | 우리 반 연극 발표회 열기 -2- |
132~133쪽 | 284~289(104~114)쪽 | 290~293쪽 | 144~145쪽 | 294~297쪽 |
3교시 | 체육 | 사회 | 수학 | 과학 | |
친구와 함께 움직임 변화시키기 -3- | 가족의 의미 정리하기, 성별에 따른 가족 구성원의 역할 알아보기 | [생각 수학] 어떤 음식을 준비할까 알아보기 | 소리의 성질에서 배운 내용 정리하기 | |
104~105쪽 | 126~129쪽 | 136~141쪽 | 112~113(58~61)쪽 | |
4교시 | 체육 | 수학 | 수학 | 음악 | |
배운 내용 정리하고 단원 마무리하기 | 그림그래프로 나타내어 보기 | [탐구 수학] 어떤 음료수를 먹어야 할까 알아보기 | 음악회를 열기 위한 계획 세우기 음악회를 열고 자신의 참여를 평가하기 | |
112~115쪽 | 132~135(94~95)쪽 | 142~143쪽 | 76~77쪽 | |
5교시 | 국어 | 음악 | 창의적체험활동 | 사회 | |
인물의 성격을 생각하며 극본을 소리 내어 읽기 -2- | 인상적인 장면을 찾아 그림이나 선으로 표현하기 | 종업식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1- | |
278~283(98~103)쪽 | 74~75쪽 | 자율활동 | 130~133쪽 | |
6교시 | | | | | |
| | | | |
| | | | |
가정 통신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밀집도 1/3 유지로 이번 주는 월요일, 수요일만 등교수업 합니다. ▪원격 수업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다중 이용시설 가지 않기 등 실천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