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2학기> 12월 14일 ~ 12월 18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14일) | 화 (15일) | 수 (16일) | 목 (17일) | 금 (18일) |
등교 | 원격 | 등교 | 원격 | 원격 |
1교시 | 창의적체험활동 | 영어 | 영어 | 체육 | 사회 |
보디가드 구조물(충격을 줄이는 방법 알아보기), Fun Fun 사이언스 | 7~11단원에서 배운 낱말과 표현 복습하기 -2- | 7~11단원에서 배운 낱말과 표현 복습하기 -3- | 네트 넘기고 받으며 네트형 게임 공격·수비 전략 알아보기 -1- | 오늘날의 다양한 가족 형태 알아보기 |
자율활동 | 131~133쪽 | 131~133쪽 | 88~89쪽 | 114~116쪽 |
2교시 | 창의적체험활동 | 국어 | 사회 | 사회 | 도덕 |
튼튼한 구조물의 특징 알기, Fun Fun 사이언스 | 읽을 사람을 생각하며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 가족 구성원의 바람직한 역할 알아보기 | 가족 구성원의 바람직한 역할 알아보기 -2-, 상황에 따른 도움 방법 알고 요청하기 | 우리 주변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실천 방법 계획하기 |
자율활동 | 204~207(64~66)쪽 | 108~113쪽 | 108~113쪽 | 126~127쪽 |
3교시 | 체육 | 수학 | 국어 | 국어 | 국어 |
필드형 게임 공격·수비 전략 알아보기 -2- | [단원 도입] 들이와 무게 단위의 필요성 이해하기 |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1- | 글을 읽고 다른 사람에게 소개한 경험 나누기 | 글을 읽고 다른 사람에게 소개한 경험 나누기, 經驗(날 경, 증험할 험 : 자신이 실제로 해 보거나 겪어 봄) |
86~87쪽 | 96~97(69)쪽 | 208~211쪽 | 212~217쪽 | 212~217쪽 |
4교시 | 체육 | 과학 | 미술 | 수학 | 국어 |
필드형 게임 공격·수비 전략 알아보기 -3- |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보기 | 붓글씨를 쓸 때 갖추어야 할 것 이야기하기 | 들이를 비교해 보기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책을 소개하기 |
86~87쪽 | 98~99(52)쪽 | 66~69쪽 | 98~99(70~71)쪽 | 218~229(68~78)쪽 |
5교시 | 국어 | 음악 | 미술 | 과학 | 수학 |
이야기 속 인물의 마음을 헤아리며 글 읽기 -3- | 만들고 싶은 겨울 노래의 제목과 이유 적기 | 붓글씨를 쓸 때의 바른 자세를 알아보고, 판본체의 기본 획 연습하기 | 소리는 무엇을 통해 전달되는지 알아보기 | 들이의 단위는 알아보기 |
196~203쪽 | 68~69쪽 | 66~69쪽 | 100~101(53)쪽 | 100~101(72~73)쪽 |
6교시 | | | 국어 | | |
| |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2- | | |
| | 208~211쪽 | | |
가정 통신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밀집도 1/3 유지로 이번 주는 월요일, 수요일만 등교수업 합니다. ▪원격 수업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다중 이용시설 가지 않기 등 실천하기 ▪화장실 사용 후 용변이 확실히 내려갈 수 있도록 물 내리기, 화장지로 장난치지 않기 ▪리코더 운지법 연습 꾸준히 하기, 구구단 거꾸로 외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