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2학기> 11월 16일 ~ 11월 20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16일) | 화 (17일) | 수 (18일) | 목 (19일) | 금 (20일)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음악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기 -1-, 안전띠 착용의 중요성 이해하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기, 차별과 편견 발생의 원인과 극복방안 탐색하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기 | 느낌을 살려 시를 쓰기 -1- | 노래의 리듬 바꾸어 부르기 |
134~149(42~54)쪽 | 134~149(42~54)쪽 | 134~149(42~54)쪽 | 150~155쪽 | 62~63쪽 |
2교시 | 사회 | 영어 | 영어 | 체육 | 과학 |
옛날의 세시 풍속 알아보기, 북한의 세시풍속 알아보기 | 배운 표현을 활용하여 협력 과업 수행하기 | 형제자매를 영어로 어떻게 부르는지 알아보기 | 손으로 공 던지고 받기 -1- | 나무 막대는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기 |
77~79쪽 | 116~118쪽 | 119쪽 | 80~81쪽 | 72~73(39)쪽 |
3교시 | 체육 | 수학 | 사회 | 사회 | 수학 |
여러 가지 공 옮기기 -1-, 신체 활동 중 발생하는 가벼운 상처에 대한 지혈 및 처치 방법 실습하기 | 문제 풀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 옛날과 오늘날의 세시 풍속 비교하기 -1-, 남녀의 생식기 건강에 좋지 않은 옷차림 알아보기 | 옛날과 오늘날의 세시 풍속 비교하기, 합동소방훈련예정(비대면 영상교육) | [단원 도입] 여러 가지 분수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기 |
78~79쪽 | 72~73쪽 | 80~84쪽 | 80~84쪽 | 76~77(55)쪽 |
4교시 | 체육 | 과학 | 미술 | 수학 | 국어 |
여러 가지 공 옮기기 | 광고풍선 만들기 | 그림판 프로그램의 도구를 활용하여 다양한 동물 캐릭터 디자인하기 -1- | [탐구 수학] 달리기 트랙을 그려 보기 | 느낌을 살려 시를 쓰기 -2- |
78~79쪽 | 68~69쪽 | 54~57쪽 | 74~75쪽 | 150~155쪽 |
5교시 | 도덕 | 음악 | 미술 | 과학 | 창의적체험활동 |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르고 생명 존중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생명 존중을 실천하고 생명을 보호하려는 마음 갖기, 삶의 권리와 생명의 중요성 알기 | 음색을 구별하고 악기에 어울리는 구음 만들기 | 그림판 프로그램의 도구를 활용하여 다양한 동물 캐릭터 디자인하기 -2- | 나무 막대, 물, 공기 비교하기 | 감기의 증상과 예방 방법 알아보기 |
106~109쪽 | 60~61쪽 | 54~57쪽 | 70~71(38)쪽 | 자율활동 |
6교시 | | | 창의적체험활동 | | |
| | 알면 쉬운 비만 예방하기 | | |
| | 자율활동 | | |
가정 통신 |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40~08:50)에 맞추어 등교하기 ▪시간표에 맞게 교과서 챙겨오기, 읽을 책 1권, 독서기록장,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자전거를 타는 친구들은 반드시 인명보호장구(안전모)를 착용하고 타기, 도로나 내리막에서 무리한 속도 내지 않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