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2학기> 10월 5일 ~ 10월 9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5일) | 화 (6일) | 수 (7일) | 목 (8일) | 금 (9일) | 등교 | 원격 | 원격 | 원격 | | 1교시 | 국어 | 영어 | 영어 | 체육 | 한 글 날 | 인물에게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생각하며 작품을 읽고 대화 나누기 -1- | 어떤 동물인지 확인하고 이에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 알파벳 Ss/Zz 소리를 식별하고, 소리와 철자의 관계 이해하고 낱말 익히기 | 자유형 발차기, 팔 동작 -1-, 생존수영 | 48~61(18~20)쪽 | 90~91쪽 | 92~93쪽 | 56~57쪽 | 2교시 | 수학 | 국어 | 수학 | 국어 | 곱셈 활용하기 | 인물에게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생각하며 작품을 읽고 대화 나누기 -2- | 문제 풀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탐구 수학] 탄소 발자국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알아보기 | 이야기 극장 만들기 -1- | 24~25(20~21)쪽 | 48~61(18~20)쪽 | 28~31쪽 | 62~65쪽 | 3교시 | 체육 | 수학 | 사회 | 수학 | 수영의 의미와 특성 및 수영장 안전 수칙과 예절 알아보기 -2-, 생존수영 | [생각 수학] 사막에 심을 수 있는 나무의 수 알아보기 | 우리 고장 사람들의 여가 생활 모습 살펴보기, 옥천 사람들의 여가생활 살펴보기 | [단원 도입] 나눗셈의 필요성 알아보기 | 52~53쪽 | 26~27쪽 | 26~31쪽 | 32~33(23)쪽 | 4교시 | 체육 | 과학 | 과학 | 사회 | 물과 친해지기, 물에 뜨기, 생존수영 | 동물의 특징 분류하기 | 땅에 사는 동물 알아보기 | 의식주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 54~55쪽 | 26~27(14)쪽 | 28~29(15)쪽 | 32~34쪽 | 5교시 | 창체 | 음악 | 미술 | 과학 | 교내 쓰레기 줍기 및 분리수거 하기 | 노랫말의 내용을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 | 그리기 재료의 특성과 여러 가지 기법을 활용하여 표현하기 -1- | 사막에 사는 동물 알아보기 | 봉사활동 | 40~41쪽 | 46~49쪽 | 30~31(16)쪽 | 6교시 | | | 창체 | | | | 인터넷을 활용하여 나의 장래 직업에 대하여 알아보기 | | | | 진로활동 | | 가정 통신 |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40~08:50)에 맞추어 등교하기 ▪시간표에 맞게 2학기 교과서 챙겨오기, 영어공책, 배움공책, 읽을 책 1권, 독서기록장,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