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1학기> 9월 7일 ~ 9월 11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7일) | 화 (8일) | 수 (9일) | 목 (10일) | 금 (11일) |
원격 | 원격 | 원격 | 원격 | 원격 |
1교시 | 국어 | 체육 | 국어 | 체육 | 영어 |
재미있게 읽었거나 감동받은 책을 소개하기 -1-, 주변에서 자신을 위하여 아낌없이 주는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보기 | 이어달리기 -1- | 이야기를 읽고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부분을 찾기 | 이어달리기 -2- | 1~6단원에서 배운 낱말과 표현 복습하기 -3- |
266~271쪽 | 46~47쪽 | 278~287(82~104)쪽 | 46~47쪽 | 73~76쪽 |
2교시 | 영어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1~6단원에서 배운 낱말과 표현 복습하기 -2- |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부분을 생각하며 시를 읽기 | [생각수학] 생활 속에서 제시된 양을 실제로 비교하기 | 우리 반 독서 잔치 열기 -1- | 우리 반 독서 잔치 열기 -2- |
73~76쪽 | 272~277(80~81)쪽 | 130~131쪽 | 292~297쪽 | 292~297쪽 |
3교시 | 체육 | 수학 | 사회 | 수학 | 수학 |
빠르게 달리기 -3- | 소수의 크기를 비교하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1- |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 [탐구수학] 부분을 정하고 그에 따라 전체에 대한 다양한 표현 알아보기, 공부한 내용을 떠올리며 생각 그물로 나타내기 |
44~45쪽 | 128~129(86~87)쪽 | 132~135쪽 | 132~133쪽 | 134~139쪽 |
4교시 | 국어 | 사회 | 국어 | 사회 | 창체 |
재미있게 읽었거나 감동받은 책을 소개하기 -2-,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찾아보기 | 통신 수단의 발달로 달라질 미래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만화 영화를 보고 재미나 감동을 표현하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2- | 내가 되고 싶은 직업 생각하고 그에 따라 내게 필요한 노력 알아보기 |
266~271쪽 | 129~131쪽 | 288~291쪽 | 132~135쪽 | 진로활동 |
5교시 | 창체 | 과학 | 음악 | 창체 | 창체 |
루브골드버그 장치로 만드는 이야기 | 지구의 모습을 정리하기 | 한도막 형식 이해하기 | 책 읽고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과 느낌 말하기 | 내 주변 정리 정돈, 사물함 정리하기 |
자율활동 | 116~117(60~63)쪽 | 30~31쪽 | 동아리활동 | 자율활동 |
6교시 | | | 창체 | | |
| | 책 읽고 등장인물 그리기 | | |
| | 동아리활동 | | |
가정 통신 | ▪원격수업 기간 동안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을 철저히 실천하여 주기 바랍니다. ▪매일 친구들의 건강상태를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사이트를 이용하여 체크 한 후 원격수업을 진행하여 주기 바랍니다. ▪원격학습을 제대로 공부도 하지 않고 클릭만 해서 넘기는 친구들이 있어요. 절대로 그렇게 공부하지 않도록 하고 제시된 학습내용과 문제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공부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그날 학습한 내용을 배움노트에 바른 글씨로 또박또박 정리하여주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