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화) |
1 차시 | 과목 | 국어 | 3 차시 | 과목 | 과학 |
성취기준 | [4국04-04] | 성취기준 | [4과01-02] |
단원명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단원명 | 2. 물질의 성질 |
학습 주제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학습 주제 | 물체의 의미 |
교과서 | 국92~95 | 교과서 | 과 24~25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엉터리 높임 표현이 있어요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여러 물체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
전개 | <활동1> 대화에서 높임 표현 찾기 PPT 3,4,5 <활동2> 높임의 뜻이 있는 특별한 낱말 ☺동영상 학습 ☺학습지 활동 | 전개 | <활동>비밀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 ☺동영상학습 그림 속 물체들을 알아보기 PPT1(문제) PPT2(답) ☺ 학습지활동 |
정리 | 정리PPT (높임을 표현하는 방법) | 정리 | 정리PPT (물체의 의미) |
참고사항 | | 참고 사항 | |
2 차시 | 과목 | 사회 | 4 차시 | 과목 | 창체 |
성취기준 | [4사01-03] | 성취기준 | 자율활동 |
단원명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단원명 | 인성교육 |
학습 주제 |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1 | 학습 주제 | 나지사 명상하기 |
교과서 | 사 55~58 | 교과서 | -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부엉이골, 부엉바위, 부흥리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 학습 활동 | 도입 |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 동영상학습 ☺ 활동지학습 |
전개 | <활동1> 옛이야기로 고장의 자연환경과 옛사람들의 생활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 <활동2> 자연환경과 생활모습에 따른 지명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아이스크림 홈런 출처표기] ☺학습지활동 | 전개 | <활동1>나를 믿어봐! PPT1 ☺ 활동지학습 <활동2>나지사가 뭘까요? PPT2 ☺ 활동지학습 |
정리 | 정리PPT(옛 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 정리 | 정리PPT (나지사 명상하기) |
참고사항 | 지명송1 ☺동영상학습 지명송2 ☺동영상학습 | 참고 사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