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목) |
1 차시 | 과목 | 창체 | 3 차시 | 과목 | 과학 |
성취기준 | 자율활동 | 성취기준 | 추리하기 |
단원명 | 독도 교육 | 단원명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학습 주제 | 독도 바로 알기 | 학습 주제 | 추리하기 |
교과서 | | 교과서 | 과 18~19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독도는 우리 땅’ 노래 가사가 바뀌었다?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사진 추리해 봅시다. |
전개 | <활동>독도 바로 알기 ☺동영상학습 ☺동영상학습2 학습지활동 | 전개 | <활동>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하는지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동영상학습2 학습지활동 |
정리 | 정리PPT(독도 바로 알기) | 정리 | 정리PPT(과학적인 추리 방법)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추리 정답사진 |
2 차시 | 과목 | 국어 | 4 차시 | 과목 | 사회 |
성취기준 | [4국03-01] | 성취기준 | [4사01-02] |
단원명 | 2. 문단의 짜임 | 단원명 | 1. 우리가 생각하는 고장의 모습 |
학습 주제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 학습 주제 | 우리 고장에서 자랑할 만한 장소 소개하기 |
교과서 | 국 78~81 | 교과서 | 사 40~43쪽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사진PPT12 생각에도 그물이 있다고요?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우리고장의 영상을 살펴볼까요? |
전개 | <활동1>중심 문장에 어울리는 뒷받침 문장 쓰는 방법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2>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쓰기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 우리 고장에서 자랑할 만한 장소 소개하기 ☺동영상학습 학습지활동 |
정리 | 정리PPT(문단을 쓰는 방법 학습지활동 | 정리 | 정리PPT(고장의 자랑할 만한 장소 조사하기)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