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월) 온라인 학습 안내 오늘 공부 해야할 학습 내용입니다. 공부하러 가기 ☜클릭 오늘 해야할 공부를 다 마쳤으면 아래에 댓글을 달아주기 바랍니다. 3월 30일(월) | 1 차시 | 과목 | 음악(ybm) | 3 차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4음01-05][4음03-02] | 성취기준 | [4수01-03],[수01-04] | 단원명 | 5. 생각의 징검다리를 건너요 | 단원명 | 1. 덧셈과 뺄셈 | 학습 주제 | 유리병 실로폰 연주하기 | 학습 주제 | 조건에 맞는 합과 차 구하기 | 교과서 | (홍)음 66~67 | 교과서 | 수 22~23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글라스 하프 연주를 들어봅시다.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생활 속 숨어있는 수학을 찾아볼까요? | 전개 | <활동1>물높이 차이에 따라 음의 높이가 다른 이유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유리병 실로폰 만들기 PPT1 | 전개 | <활동>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에 관련된 문제해결 전략 세우기 PPT3 활동지1 PPT4 활동지2 | 정리 | 정리PPT(유리병 실로폰 연주하기정리) | 정리 | 정리ppt(문제해결) 활동지학습3 | 참고 사항 | 준비물: 유리병3개, 가위, 매직펜, 색종이 등 | 참고 사항 | | 2 차시 | 과목 | 국어 | 4 차시 | 과목 | 사회 | 성취기준 | [4국02-01] | 성취기준 | [4사01-02] | 단원명 | 2. 문단의 짜임 | 단원명 | 1. 우리가 생각하는 고장의 모습 | 학습 주제 | 설명하는 글을 쓴 경험 나누기 | 학습 주제 | 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 살펴보기 | 교과서 | 국 66~69 | 교과서 | 사 33~35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로봇은 어떤 일을 할까요?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여행을 떠나 볼까요? | 전개 | <활동1>문단의 짜임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2> 문단 살펴보기 PPT2 질문: 무엇을 설명하는 글일까요? 무엇에 대해 썼을까요? 가장 중심문장은 무엇일까요? 학습지활동 | 전개 | <활동>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 고장을 살펴보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5 학습지 활동 | 정리 | 정리PPT(무엇을 배울까요) | 정리 | 정리ppt(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네이버지도 카카오지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