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학기> 4월 20일 ~ 4월 24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20일) | 화 (21일) | 수 (22일) | 목 (23일) | 금 (24일)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느낌을 살려 사물을 표현하기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 감각적 표현이 있는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
국30~35 | 국36~37 | 국38~39 | 국어 40~49 | 국어 40~49 |
2교시 | 수학 | 과학 | 수학 | 과학 | 수학 |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하기 | 관찰하기 | 받아올림이 한번 있는 덧셈하기 | 측정하기 | 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세 자리 수의 덧셈하기 |
수학 8~11 | 과학 10~11 | 수학 12~13 | 과학 12~13 | 수학 14~15 |
3교시 | 사회 | 도덕 | 사회 | 영어 | 사회 |
우리 고장의 모습을 살펴보고 비교하기 | 친구의 소중함 알기 |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 감사하는 말과 이에 답하기 | 디지털 영상 지도를 이용해 우리 고장 살펴보기 |
사회 18~22 | 도덕 8~9 | 사회 26~28 | 영어 10~11 | 사회 29~32 |
4교시 | 영어 | 미술 | 창체 | 음악 | 과학 |
인사하는 표현 알아보기 | 다양한 미술 분야에 해당하는 미술 작품의 특징과 제작 방법 알아보기 |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행동수칙 알아보기 | ‘구슬비’노래 부르기 | 예상하기 |
영어 8~9 | 미술 34 | 보건교육 | 음악 14~15 | 과학 14~15 |
5교시 | 창체 | 창체 | 체육 | 창체 | 체육 |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교통안전 수칙 알기 | 공동주택 화재예방 수칙 알기 |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바른 자세 알기 | 종이와 환경 알기 | 깨끗한 생활 습관으로 질병을 이겨내요 |
교통안전교육 | 재난안전교육 | 체육 14~15 | 환경교육 | 체육 16-17 |
6교시 | | 국어 | | | |
| 감각적 표현이 있는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 | |
| 국어 40~49 | | | |
준비물 | | | | | |
가정 통신 |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친구들도 만나고 싶고 여러모로 공부하기에 어려움이 있지요. 그렇지만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는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일 바로학교에 접속하여 주어진 시간표대로 공부를 한 후 문제를 풀고, 배움공책에 정리하면서 그날 배운 내용을 여러분 것으로 소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만나는 그날까지 건강하게 지내며 열심히 공부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