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존중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학급
5월 25일 학습과제 안내 |
|||||
---|---|---|---|---|---|
이름 | 조미경 | 등록일 | 20.05.24 | 조회수 | 64 |
첨부파일 |
|
||||
*오늘의 준비물(통합) : 색종이, 풀, 색연필, 사인펜 등 [코로나19] 학생 건강 상태 자가진단 참여(인증번호는 개별 문자 확인) https://eduro.cbe.go.kr/hcheck/index.jsp - 마스크 착용으로 우리를 지켜요!
- 등교 안전 예방 수칙
[1교시] 국어: 5.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마음을 전하는 편지쓰기> - ‘당신은 나의 영웅’ 마음을 전하는 편지 감상하기
- 교과서 115쪽 2번 마음을 전하는 편지쓰기 준비
- 교과서 115쪽 3번 친구에게 마음 전하는 편지 쓰기(붙임4 편지지 활용) - 교과서 116쪽 4번 마음을 전하는 편지를 잘 썼는지 확인해보기 [2교시] 수학: 3. 덧셈과 뺄셈 <받아 내림이 있는 (두 자릿수)-(두 자릿수) 계산하기> - 문제 상황 이해하기
- 계산 원리 이해하기
- 받아 내림이 있는 두 자릿수 가로 방향 뺄셈 알아보기
- 받아 내림이 있는 두 자릿 수 세로 뺄셈 알아보기
- 수학책 73쪽 문제 풀어보기 - 수익 50~51쪽 풀고 부모님께 채점 받기 [3교시] 통합(여름): 1. 이런 집 저런 집 <‘달팽이 집’ 노래 부르기> - ‘달팽이의 하루’ 노래 듣고, 달팽이를 본 경험에 대해 떠올려보기
- 교과서 54쪽 ‘달팽이 집’ 노래 익히기
- 교과서 55쪽 노랫말 바꾸어 불러 보기 <예시>
- 교과서 57쪽 ‘달팽이 놀이’ 하는 방법 알아보기
[4교시] 통합(여름): 1. 이런 집 저런 집 <달팽이 집을 다양하게 나타내어 보기> - 마티스의 ‘달팽이’ 감상하기
- 달팽이의 모습 관찰하기
- 교과서 59쪽 나만의 달팽이 집 만들기
[5교시] 국어: 3. 마음을 나누어요 <배운 내용 복습하기> - 국어활동 32~34쪽 ‘스무 냥, 서른 냥’ 읽고 물음에 답하기 - 국어활동 35쪽 공부한 낱말 바르게 써 보기 |
이전글 | 5월 26일 학습과제 안내 |
---|---|
다음글 | 등교개학 안내문 및 준비물(기본준비물 과제 제출 일자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