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서로 사랑하고 아끼고 존중하는 우리반

서로서로 도우며 협력하는 우리반

할 일을 책임감있게 해내는 우리반

 

행복이 머무는 곳

사랑이 머무는 곳

회복이 머무는 곳

2020년 죽림초 2학년 2반입니다. 

서로 사랑하고 존중하는 우리반
  • 선생님 : 윤진영
  • 학생수 : 남 10명 / 여 13명

12월 21일 월요일 일일학습 안내

이름 윤진영 등록일 20.12.19 조회수 24
첨부파일

<1221일 월요일 일일학습>

[코로나19]

*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하기(필수) https://hcs.eduro.go.kr/#/loginHome

[과제] 받아쓰기 8회 한번 쓰기  

[화상 조회 안내]

* 850분 전후로 방 오픈, 855분까지 입장, 9시에 원격조회 실시(시간 엄수!!)

접속에 이상 있거나 당일 원격조회에 참여 못하는 학생은 담임교사에게 바로 연락주세요.

* 오전 중으로 하이클래스 알림장 확인완료 부탁드립니다.

[1교시] 창체: 국악

-바른 자세로 앉아 학습 영상을 시청하며 예쁜 목소리로 노래를 따라 불러 봅시다.

(첨부된 학습 영상 시청하기)


 

-가족들과 함께 오늘 배운 노래를 같이 불러 봅시다.

[2교시] 국어: 11. 실감나게 표현해요 <인물의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하기>

-준비물 : 국어 교과서 289~295

-첫번째 학습 영상을 보며 인형극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를 시청해봅시다. 그리고 장면을 떠올리며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의 뒷부분을 읽어보세요.

   (교과서 학습 영상1)


-두번째 학습 영상을 보며 교과서 학습 활동을 해결해봅시다.

   (교과서 학습 영상2)


-> 국어 1943팥죽 할머니와 호랑이의 뒷부분을 읽고 물음에 답을 적어 보세요.

-> 국어 1944번 인물의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알맞은 붙임딱지를 붙여보세요. (붙임5 딱지 활용)

-> 국어 1955팥죽 할머니와 호랑이에서 실감 나게 표현하고 싶은 인물의 행동을 찾아보고,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 국어 1956번 가족들과 함께 행동 알아맞히기 놀이를 해 보고 소감을 말해 봅시다.

[3교시] 국어: 11. 실감나게 표현해요 <인물의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하기>

-준비물 : 국어활동 86~93

-인물의 말과 행동을 어떻게 표현하였는지 잘 살펴보며 개미와 베짱이인형극을 감상해봅시다.

   (개미와 베짱이 인형극)


-국어활동 86~911번 인형극 장면을 떠올리며 개미와 베짱이를 읽어봅시다.

-국어활동 912번 베짱이의 말을 실감 나게 표현하는 방법으로 알맞은 것을 모두 골라 선으로 이어 봅시다.

-국어활동 923번 개미들의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하는 방법으로 알맞은 것을 모두 골라 표 해 봅시다.

-국어활동 924번 가족들과 개미와 베짱이에 나오는 인물의 말과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해 보고, 가족이 잘한 점을 칭찬해 봅시다.

-국어활동 9311단원에서 공부한 낱말을 바르게 써 봅시다.

[4교시] 수학: 6. 규칙찾기 <단원평가>

-준비물 : 학습지

-6단원 복습 영상을 시청하며 6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떠올려봅시다.

   (덧셈표, 수배열표, 곱셈표에서 규칙찾기)


   (규칙을 정하여 무늬 만들기)


-6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학습지의 문제를 풀어봅니다. 다 푼 뒤, 다시 한 번 점검하며 실수한 것은 없는지 살펴보세요.

-부모님께 채점 받은 뒤, 틀린 문제는 다시 풀어봅시다.

 

이전글 12월 22일 화요일 일일학습
다음글 12월 16일 수요일 일일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