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사랑하고 아끼고 존중하는 우리반
서로서로 도우며 협력하는 우리반
할 일을 책임감있게 해내는 우리반
행복이 머무는 곳
사랑이 머무는 곳
회복이 머무는 곳
2020년 죽림초 2학년 2반입니다.
12월 21일 월요일 일일학습 안내 |
|||||
---|---|---|---|---|---|
이름 | 윤진영 | 등록일 | 20.12.19 | 조회수 | 24 |
첨부파일 |
|
||||
<12월 21일 월요일 일일학습> [코로나19] *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하기(필수) https://hcs.eduro.go.kr/#/loginHome [과제] 받아쓰기 8회 한번 쓰기 [화상 조회 안내] * 8시 50분 전후로 방 오픈, 8시 55분까지 입장, 9시에 원격조회 실시(※시간 엄수!!) 접속에 이상 있거나 당일 원격조회에 참여 못하는 학생은 담임교사에게 바로 연락주세요. * 오전 중으로 하이클래스 알림장 확인완료 부탁드립니다.
[1교시] 창체: 국악 -바른 자세로 앉아 학습 영상을 시청하며 예쁜 목소리로 노래를 따라 불러 봅시다. (첨부된 학습 영상 시청하기)
-가족들과 함께 오늘 배운 노래를 같이 불러 봅시다. [2교시] 국어: 11. 실감나게 표현해요 <인물의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하기> -준비물 : 국어 ‘나’ 교과서 289~295쪽 -첫번째 학습 영상을 보며 인형극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를 시청해봅시다. 그리고 장면을 떠올리며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의 뒷부분을 읽어보세요. (교과서 학습 영상1) -두번째 학습 영상을 보며 교과서 학습 활동을 해결해봅시다. (교과서 학습 영상2) -> 국어 194쪽 3번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의 뒷부분을 읽고 물음에 답을 적어 보세요. -> 국어 194쪽 4번 인물의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알맞은 붙임딱지를 붙여보세요. (붙임5 딱지 활용) -> 국어 195쪽 5번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에서 실감 나게 표현하고 싶은 인물의 행동을 찾아보고,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 국어 195쪽 6번 가족들과 함께 ‘행동 알아맞히기 놀이’를 해 보고 소감을 말해 봅시다. [3교시] 국어: 11. 실감나게 표현해요 <인물의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하기> -준비물 : 국어활동 86~93쪽 -인물의 말과 행동을 어떻게 표현하였는지 잘 살펴보며 「개미와 베짱이」 인형극을 감상해봅시다. (개미와 베짱이 인형극) -국어활동 86~91쪽 1번 인형극 장면을 떠올리며 「개미와 베짱이」를 읽어봅시다. -국어활동 91쪽 2번 베짱이의 말을 실감 나게 표현하는 방법으로 알맞은 것을 모두 골라 선으로 이어 봅시다. -국어활동 92쪽 3번 개미들의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하는 방법으로 알맞은 것을 모두 골라 〇표 해 봅시다. -국어활동 92쪽 4번 가족들과 「개미와 베짱이」에 나오는 인물의 말과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해 보고, 가족이 잘한 점을 칭찬해 봅시다. -국어활동 93쪽 11단원에서 공부한 낱말을 바르게 써 봅시다. [4교시] 수학: 6. 규칙찾기 <단원평가> -준비물 : 학습지 -6단원 복습 영상을 시청하며 6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떠올려봅시다. (덧셈표, 수배열표, 곱셈표에서 규칙찾기) (규칙을 정하여 무늬 만들기) -6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학습지의 문제를 풀어봅니다. 다 푼 뒤, 다시 한 번 점검하며 실수한 것은 없는지 살펴보세요. -부모님께 채점 받은 뒤, 틀린 문제는 다시 풀어봅시다.
|
이전글 | 12월 22일 화요일 일일학습 |
---|---|
다음글 | 12월 16일 수요일 일일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