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3반

콩깍지와 콩알처럼 다 영글도록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우리 1학년 3반 친구들~

선생님과 멋진 1학년 한해살이 준비된거지요?

선생님은 입학식, 그리고 오늘...

궁금한 것도 너무 많고 얘기할 것도 너무 많은 너희들 모습, 선생님을 맑은 눈망울로 쳐다보는  너희들 모습이 무척 사랑스러웠단다!

유치원보다 학교가 더 재밌어요! 외쳤던 그 맘 학교다니는 내내 가슴에 간직하고 큰 꿈을 키우는 우리 1학년 3반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콩깍지와 콩알이의 알찬 한해살이~
  • 선생님 : 김수미
  • 학생수 : 남 10명 / 여 13명

2017년 11월 2일 목요일

이름 김수미 등록일 17.11.02 조회수 54
오늘의 배움 활동
받아쓰기 5급 재시험 보는 친구들이 연습을 많이 해왔습니다. 문장 부호와 띄어쓰기 연습 조금만 모두 통과할 것 같습니다. 한 번 더 지도 부탁드립니다.
국어는 '슬퍼하는 나무' 알맞은 목소리로 실감나게 읽어보기와 슬퍼하는 나무의 내용을 초성게임으로 살펴봤습니다.
아이들이 너 이거 알어? 라는 접근 보다는 모든 아이들이 할 수 있게 힌트를 주거나 약간의 도움을 주면 모두가 즐거운 수업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정답을 얘기하거나 헷갈리는 말로 장난을 치는 아이들이 있어 같이 태도 교육도 해야겠지요?
수학은 세수의 뺄셈을 공부했습니다. 세수의 뺄셈을 교과서로 살펴본 후 주사위를 던져 나온 두 수를 주어진 수에서 빼는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이웃 이제 두 번 정도 공부하면 끝납니다. 어떻게 이웃을 도와야할 지 오엑스 퀴즈로 밖에서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움직이는 활동이 많으면 장난을 치거나 딴짓을 하여, 수업의 흐름을 놓지 않기 여러 노력을 합니다. 가정에서도 꾸준한 생활 지도 부탁드립니다.
내일은 가을 교과 중 아이들과 수업 만들기가 있는데 함께 학교 주변 가을 모습 산책 후 사진 찍고 글남기기를 하기로 했습니다. 많이 춥지 않을 때 나갈 예정이고 간단한 간식(집에 있는 것으로) 조금씩만 준비해주세요~
이전글 2017년 11월 3일 금요일
다음글 2017년 11월 1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