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동행>

느려도 괜찮아. 옳은 방향으로 같이 가자. 

 

-부정적인 마음은 버리고 긍정과 사랑의 마음 가득채우기

-나의 자존감은 높이고, 나에 대한 사랑은 넓히기

-나를 사랑하며 남을 존중하기 

-존중과 배려속에 싹트는 서로의 다양성과 나의 개성

-독서와 그림책, 글짓기, 문학적 감성과 감수성을 바탕으로 한 독서교육

-다양한 수업을 통한 자기 주도적인 학습 습관 형성

씨앗, 너무 애쓰지마. 너는 본디 꽃이 될 운명일지니
  • 선생님 : 김태윤
  • 학생수 : 남 3명 / 여 5명

같이의 가치

이름 김태윤 등록일 22.05.17 조회수 49
첨부파일

점점 모둠 활동의 기회가 많아지면서 수업시간에 모둠 활동으로 수업을 진행해 나가보기도하고,

건강검진 시간을 활용하여 짧은 시간이지만 글터 서점에 들려 책도 구경도 해보고,

2학기에 구입하고 싶은 책도 정하고,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체육활동, 놀이동아리 활동, 생일파티, 수박과 다육이 기르기 등이 

우리 이야기를 전개하는 5월의 중순.

 

초등 교육에서 길러야 할 것은 

생각의 힘, 주도성, 감성 이라고 생각하는데

결국 생각의 힘과 주도성이 길러지려면

어떤 동기를 부여 받느냐가 굉장히 중요한 것 같다.

 

나는 너희에게 어떤 동기부여를 주고 있는가.

너희는 어떤 목표의식과 동기를 느끼며 하루하루를 지내고 있는가~

같이 생활 하면서 느끼는 어떠한 것들이, 내가 해주는 말 속에서 느껴지는 어떠한 것들이

너희들 마음속에서 잘 자리 잡아 크기를 키워가면 좋겠다. 

이전글 대추 한 알
다음글 싱그러운것은 계절인가 너희인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