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6반

항상 건강하고 밝은 5학년 6반이 되길!
♥2016 주중초등학교 5학년 6반♥
  • 선생님 : 김정민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유승호

이름 유승호 등록일 16.11.23 조회수 51
우선 기계식키보드는 축의 종류에 따라 크게 클릭, 넌클릭, 리니어방식으로 나누어 진다. 이렇게 분류되어지는 기계식키보드는 방식마다 편의상 색을 다르게 해서 청축,갈축,흑축,적축으로 부르기도 한다.


그 종류에 따라서 키감,키압,소리들이 달라진다.


◆ 청축(클릭방식)(PC방에서 많이 씀)

클릭방식이라고 불리는 것은 키가 눌러질 때에 접지가 눌러졌다가 떼어지는 것이 버턴이 클릭되어지는 방식이라서 그렇게 부른다. (형적 기계식 키보드를 말한다) 키압이 약하고 가벼워 키감이 선명하지만 소음이 가장 큽니다. 소리와 키감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서 초보입문자에게 적합하지만 소음이 매우 크다.


◆ 갈축(넌클릭방식)(내가 쓰고 있지 후훗)

클릭방식에서 소음을 줄인 것으로 가장 대중적인 기계식 키보드라고 할 수 있다. (소음이 청축과 흑축의 중간정도 되고, 키감도 중간정도 된다.)


◆ 흑축(리니어방식)(팔목이 아파...)

리니어방식은 걸리는 것이 없이 바로 눌러지기에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리니어라는 말이 직선으로 바로 눌러진다고 해서 붙여진 말입니다. 소음이 가장 작은 반면 키압은 가장 큰 것이 특징입니다.


◆ 적축(리니어방식)(엄청 조용하다)

흑축의 키압에서 키압만 줄인 제품이 적축이다.. (소음은 흑축보다 약간 크다..) 흑축의 높은 키압은 고속타이핑에는 좋지만 팔목이 쉽게 피로해져서 게임용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에 키압을 줄였다고 한다.


(◆◆  소음크기비교 ◆◆)
(청축 > 갈축 = 적축 > 흑축)

(◆◆ 키감(키압)비교 ◆◆)
(흑축 > 적축 = 갈축 >청축)


일반적으로는 이렇지만 키보드라는 것이 개인적 취향에 따라서 다르게 느껴지기 마련이고  또한 느낌이란 것도 각자 다 제 각각 다르기에  어느 것이 좋고 나쁘다고 말할 수는 없는 듯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타이핑을 해보고(하이마트 에서) 본인의 취향에 가장 접합한 것을 선택하는게 가장 좋을 듯 하다.
이전글 여주미일기 (1)
다음글 도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