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공부할 때는 열심히!!

   놀 때는 더 열심히!!

친구를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 기르기!!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빛나게 살기!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해처럼 밝은 1학년
  • 선생님 : 손정화
  • 학생수 : 남 5명 / 여 1명

3월 4주 주간학습계획안

이름 손정화 등록일 20.03.26 조회수 20
첨부파일

https://www.바로학교.com/1학년

 

34323()~27()

구분

1

차시

과목

안전

안전

안전

안전

안전

성취기준

[201-01]

[201-02]

[201-03]

[201-03]

[202-01]

단원명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1.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1.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1.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2. 교통안전-

우리 모두 교통안전

학습

주제

계단에서의 사고 예방하기

학용품과 도구 안전하게 사용하기

운동장에서 안전하게 놀기

놀이터에서 안전하게 놀기

바르게 길 건너는 방법 알아보기

학습

활동

안전 8~9

디지털 교과서

안전 12~13

디지털 교과서

안전 16~17

디지털 교과서

안전 28

디지털 교과서

안전 36~37

디지털 교과서

<활동> 계단 사고 예방법 알기

동영상 학습

<활동>안전한 미술도구 사용법 알기

동영상 학습

<활동>운동장에서 사고 예방법 알기

동영상 학습

<활동1>놀이터에서 사고 예방법 알기

동영상 학습 <활동2>놀이터에서 지켜야 할 규칙 소리 내어 읽어보기

<활동1>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동영상 학습

<활동2>횡단보도를 건너는 다섯 가지 약속 소리 내어 읽어보기

학습 후

계단에서 안전하게

걷는 모습 스케치북에

그려 홈페이지에 올리기

자신의 책상 위

학용품과 도구를

안전하게 정리하기

운동장에서 안전하게

노는 모습 스케치북에

그려 홈페이지에 올리기

(󰏊활동지) 놀이터에서

지켜야 할 알맞은 규칙

고르기

횡단보도를 건너는

다섯 가지 약속

몸짓으로 표현하기

참고

사항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부모님 확인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디지털 교과서 보고

정답 확인

부모님 확인

2

차시

과목

국어

통합

통합

통합

국어

성취기준

[201-05]

[201-01]

[201-01]

[201-02]

[203-01]

단원명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1. 학교에 가면

1. 학교에 가면

1. 학교에 가면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학습

주제

바르게 듣는 자세 알아보기

안녕노래 부르고 율동하기

짝 얼굴 상상해 그림 그리기

종이접기로 교실 꾸미기

선생님 이름 쓰기

학습

활동

국어 8~11

디지털 교과서

30~31

디지털 교과서

36~37

디지털 교과서

42~43

디지털 교과서

국어 28~30

디지털 교과서

동기유발

<활동>바르게 듣는 자세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안녕노래 익히고 율동 연습하기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

<활동>학교에 가서 만날 내 짝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그림 그리기

동기유발

<활동>종이접기로 교실 꾸미기

동영상 학습

<활동>부모님께 선생님 이름 여쭤보기

동영상 학습

학습 후

온라인 학습을 바르게

듣는 모습 사진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기

율동과 함께 안녕

노래 부르기

내 짝의 얼굴을

상상해 스케치북에 그려

홈페이지에 올리기

(󰏊활동지) 종이접

기로 딱지 접어 아름답게

꾸며 홈페이지에 올리기

(󰏊활동지) 선생님

이름을 써보고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그려

홈페이지에 올리기

참고

사항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부모님 확인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구분

3

차시

과목

수학

국어

국어

국어

수학

성취기준

[201-01]

[202-01]

[203-01]

[203-01]

[201-03]

단원명

1. 9까지의 수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1. 9까지의 수

학습

주제

1~5까지의 수 알아보기

바르게 읽는 자세 알아보기

바르게 쓰는 자세 알아보기

바른 자세로 낱말 따라 쓰기

1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 알아보기

학습

활동

수학 10~13

디지털 교과서

국어 12~13

디지털 교과서

국어 18~21

디지털 교과서

국어 24~27

디지털 교과서

수학 22-25

디지털 교과서

동기유발

<활동1>1~5까지의 수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활동지)

1~5까지의 수를 써보기

동기유발

<활동>바르게 읽는 자세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바르게 쓰는 자세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바른 자세로 예쁘게 쓰기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

<활동1>1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활동지) 1 만큼 더 큰 수와 1 만큼 더 작은 수 써보기

학습 후

내 책상 위에 색깔이

같은 5개의 물건 찾아

부모님께 보여드리기

바르게 앉아 자신이

좋아하는 책 읽기

연필을 바르게 잡고

글씨 쓰는 모습

부모님께 보여드리기

(󰏊활동지) 바른 자세로

예쁘게 글씨 쓰기

(󰏊활동지)1-9까지의

숫자카드로 1 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 놀이하기

참고

사항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4

차시

과목

창체

수학

창체

수학

창체

성취기준

동그라미로 그림 그리기

[201-01]

점으로 그림 그리기

[201-03]

네모 땅따먹기 놀이하기

단원명

1. 9까지의 수

1. 9까지의 수

학습

주제

6~9까지의 수 알아보기

몇 째인지 알아보기

학습

활동

동기유발

󰏊활동지 학습

동그라미를 이용해

재미있는 그림 그리기

수학 14~17

디지털 교과서

동기유발

󰏊활동지 학습

점을 이어 선을 만들고

선을 이용해 그림 그리기

수학 18~19

디지털 교과서

󰏊활동지 학습

가족과 함께 네모

땅따먹기 놀이하기

<활동1>6~9까지의 수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1

동영상 학습 2

<활동2>(󰏊활동지) 6~9까지의 수를 써보기

<활동>몇 째인지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1

동영상 학습 2

학습 후

부모님께 동그라미

그림 보여드리기

우리 집에 있는 물건

중 색깔이 같은 9

물건 찾아 사진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기

부모님께 점으로

그린 그림 보여드리기

물건을 늘어놓고

몇 째인지 순서

말해보기

가족과 함께 네모

땅따먹기 놀이하고

결과를 사진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기

참고

사항

부모님 확인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이전글 교과서, 또바기한글 배부 안내사항
다음글 3월 4주 가정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