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3반

만나서 반가습니다.

올 한해 함께 행복한 1년 만들어가요~ ^^ 

사랑 가득한 3학년 3반
  • 선생님 : 강선희
  • 학생수 : 남 9명 / 여 13명

씨앗을 지키는 사람들-안미란 지음, 윤정주 그림 / 창비

이름 강선희 등록일 20.06.25 조회수 44

과학 문명이 발달한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장편동화입니다. 제5회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창작부문 대상 수상작입니다. 발달된 과학의 힘으로 움직이는 미래 사회. 인간 복제까지 가능하게 된 현대 사회의 발달된 과학 문명이 인간을 외면하고 올바르지 못한 상태로 나아간다면 미래 사회에는 어떤 문제들이 발생할 것인지 진지한 눈으로 지켜 보고 그려 내고 있습니다. 씨앗을 기르고 얻을 권리를 잃은 사회, 그 사회에서 생명이 소중함을 생각하고 그것을 지키려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미래에는 학생들이 컴퓨터를 통해서 학습을 하고, 학교에서는 친구들을 만나고 단체 학습을 합니다. 교실은 물론 화장실까지 학교의 모든 시설을 컴퓨터로 통제하게 됩니다. 환경 오염도 심각하기 그지 없습니다. 한 회사에서 식물의 씨앗을 관리하여 국민들에게 배급하고 국민들에게는 씨앗을 받을 권리가 없는 세상, 미래 사회의 모습입니다. 신선한 땅에서 자란 채소는 부유한 사람들만이 먹을 수 있고, 가난한 사람들은 정부에서 배급해 주는 질 나쁜 음식, 합성된 음식을 먹으며 건강이 나빠져야 하는 사회. 그 미래 사회의 슬픈 모습에 가슴 아파하며 스스로 씨앗을 기르며 새로운 행복을 찾으려고 애쓰려는 사람들을 지켜 보면서 우리 미래 사회를 예상해 봅니다. 우리의 환경과 올바른 과학의 발달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출처: 오픈키드


책을 읽고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나, 읽은 후의 생각이나 느낌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전글 관혼상제, 재미있는 옛날 풍습-우리누리 글, 김미정 그림 / 주니어중앙 (3)
다음글 꿈꾸는 뇌-조은수 글·그림 / 아이세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