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3반

만나서 반가습니다.

올 한해 함께 행복한 1년 만들어가요~ ^^ 

사랑 가득한 3학년 3반
  • 선생님 : 강선희
  • 학생수 : 남 9명 / 여 13명

초대받은 아이들-황선미 지음, 김진이 그림 / 웅진주니어

이름 강선희 등록일 20.06.25 조회수 34

사람은 누구나 혼자 살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여러 관계 속에서 살아갑니다. 우리의 귀여운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친구와 사귀는 아이들의 생활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누구에게나 그렇듯이 아이들 사이의 관계에도 기쁨이 있고 슬픔과 상처가 있습니다. 좋아하는 친구와 마음을 나누면서 웃고 또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받으며 울고…….『초대받은 아이들』은 친구들 사이에서 생긴 소외의 상처를 섬세하게 어루만지고 친구 사이에 쌓아가야 할 진정한 우정이란 어떤 것인지 들려주는 동화입니다.

민서는 반에서 인기 있는 성모를 좋아합니다. 곧 다가올 성모의 생일에 초대받고 자신이 몰래 그려온 그림공책을 선물로 주려 마음먹습니다. 하지만 새로 전학 온 기영이도 받은 초대를 자신은 받지 못합니다. 화가 나고 자신이 너무나 초라하게 여겨집니다. 집에 돌아와 그림 공책을 쓰레기통에 집어넣고 맙니다.

그런데 민서는 잠시 뒤 가방에 들어 있는 초대장 하나를 발견합니다. 초대받은 장소가 성모의 생일 잔치 장소와 같습니다. 미처 모르고 있었던 엄마의 생일이 같은 날이었던 겁니다. 그곳에서 엄마의 권유를 받아 성모에게 그림 공책을 선물한 민서. 샌님 같았던 민서에게 놀라운 재주가 있었다는 것에 친구들 모두 감탄하지만 선물의 의미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그 선물을 함부로 하는 모습을 보고 실망합니다. 그리고 마음을 들여다보는 진실한 친구를 사귀기 시작합니다.

친구를 좋아하고 그 친구에 대한 좋아하는 마음을 키워가고 또 친구 사이에 생긴 상처에 마음 아파하고 그리고 친구를 대하는 바른 마음의 자세를 느껴 깨우치기까지. 아이들이 겪는 마음의 궤도들을 따뜻한 눈으로 잘 따라가 쓴 동화. 아이들의 마음을 따스하게 안아줄 이야기입니다. *출처: 오픈키드


책을 읽고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나, 읽은 후의 생각이나 느낌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전글 10원으로 배우는 경제이야기-미셀 르뒤크, 나탈리 토르지만 공동글, 조용희 옮김 / (주) (3)
다음글 숲은 누가 만들었나-윌리엄 제스퍼슨 글, 윤소영 옮김 / 다산기획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