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5반

더 좋은 선생님께

개똥이들을 양보할 때가

되었습니다.


이젠 선생님이 곁에 없어도

내 개똥이들은

분명 잘 해낼 것입니다

  • 선생님 : 개똥이아빠
  • 학생수 : 남 17명 / 여 10명

(부모님 미션)개똥이와 테트리스 하기~ ^^

이름 김지환 등록일 18.06.14 조회수 289
첨부파일


며칠 전 지인으로 부터 받은 선거홍보용 파일봉투입니다.  필요한 개똥이들에게 나눠주었습니다.

자두 캐릭터가 예쁘게 나왔더라구요. 가운데 보면 아름다운 선거 어깨띠도 보여요.


 이번 주에는 개똥이들과 평면도형의 이동에 대하여 배우고 있습니다.

여러 모양의 도형을 상하좌우로 밀어 옮기고 돌려보기도 하고 뒤집어 보기도 하는 도형인지와 구성에 관련한 단원입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올해 4학년에 새로운 교육과정이 들어오고 조금은 달라진 부분이기도 합니다.


 지난 주 미리 아이들에게 재밌게 가르쳐보려는 마음에 골몰하다 교과서 이 그림을 보고 순간 떠오른 것이 있었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부모님들은 무엇이 떠오르나요? ^^


특별한 음악과 함께 창문으로 사람이 튀어나오는 그 무엇이 떠오르지 않나요?


저는 그렇던데... 모범생이 아니었기에... 더욱...


재빠른 동공과 함께

오차없는 기계적인 손움직임

그리고 미리 염두하고 누르는 버튼의

화려한 콤비네이션이 있어야만 멋진 플레이가 가능한

그 전설속의 게임 '테트리스'입니다.




이렇게 화면을 보시면 잘 아시려나? 향수를 자극하는...


화려한 그래픽과 현란한 인터페이스 그리고 그에 맞는 사운드가 어우러져 있는 멀티미디어 세대에 당시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풍기는 이 테트리스를 요즘 아이들이 어떻게 즐길까는 부모님 손에 달려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이것은 게임이 아닌 공부입니다. ^^

테트리스 도형의 종류와 도형이 어떻게 어떤 방향으로 돌아가는지 공부해 오는 것이 오늘의 미션이기도 합니다.

게임에 익숙해지면 6월 수학단원의 평면도형의 이동은 아주 아주 쉬운 단원이 된답니다.


더불어 아빠들은 이번에 제대로 된 영웅이 될 수 있습니다.

옛 현란한 손놀림을 소환하여 아이들에게 스릴과 탄성을 자아낼 수 있는 시간을 꼭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


개똥이들에게 게임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안내하고 실제로 할 수 있도록 지도는 했습니다. 실행하는 방법을 배웠으니 아이들 스스로 바탕화면에 설치하여 게임할 수 있도록 준비는 잘 할거에요.^^ 혹시 몰라 자료창고에 다시 한 번 구체적으로 적어놓았으니 이번 주는 아이들과 테트리스로 함께 하는 시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부모님의 후기 댓글도 환영합니다.~~~^^


p.s 게임설치하고 실행하는 방법은 아래에

/modules/cafe/class/menu/board/view.jsp?menu_id=410072&SCODE=S0000000223&m_year=2018&m_code=G008003003005006&search_field=&search_word=&boardtype=L&page=&nPage=&did=8425046&menu_id=410072&thread=8425046


이전글 (개똥이가 간다~)개똥이가 봉사활동을 떠납니다. (1)
다음글 6월을 맞으며 전하는 개똥이 마을 소식.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