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학습일기 4월 27일 월요일

이름 최선찬 등록일 20.04.27 조회수 10

 제목 4월 27일 학습일기

1교시

수학

- (대분수) ÷ (자연수) 문제 <----3문제 풀기(노트에 풀어서 사진을 찍어 올려도 됩니다! 못올리면 선생님께 부탁하세요.)


(답안예시) 

 1111

  다음 문제일 경우, 4와 7분의 2 나누기 6은 대분수로 바꾸어 7분의 30 곱하기 6분의 1로 계산하여 답은 7분의 5<---이렇게 적으세요!


3과 4분의 3 나누기 5는 대분수로 바꾸어 4분의 15 나누기 1분의 3으로 계산하여 답은 4분의 5 대분수로 하면 1과 4분의 1

6과 3분의 2 나누기 8은 대분수로 바꾸어 3분의 20 곱하기 8분의 1로 계산하여 답은 24분의 20 약분하면 6분의 5

페인트 3통으로 벽면 5와 5분의 3 제곱 미터를 칠했습니다. 페인트 한 통으로 칠한 벽면의 넓이는 몇 제곱 미터인지 구해 보세요 5와 5분의 3 나누기 3은 대분수로 바꾸어 5분의 28 곱하기 3분의 1로 계산하여 답은 15분의 28 대분수로 하면 1과 15분의 13 제곱 미터

 

       이 문제는 식과 답을 모두 적으세요!

2교시

수학

- 사용하는 매듭실의 길이를 구해 볼까요? <--1문제 풀기 ( 풀이과정을 설명하면서 식과 답을 함께 적으세요!)

 

연수는 매듭실 5m로 팔찌 매듭 2개를 만들엇더니 1과 2분의 1 m가 남았습니다. 남은 매듭실로 반지 매듭 5개를 만들었습니다. 팔찌 매듭 1개를 만드는 데 사용한 매듭실의 길이를 구해 봅시다. 

5m 로 팔찌 매듭 2개를 만들고 1과 2분의 1m가 남았스니까 5 빼기 1과 2분의 1에 답을 구하면 팔찌 매듭 2개를 만든 매듭실 길이를 알 수 있으니 5 빼기 1과 2분의 1은 대분수는 가분수로 바꾸고 자연수는 가분수로 바꾸고 1분의 5 빼기 2분의 3을 통분을 해서 2분의 10 빼기 2분의 3을 계산하면 2분의 7m 대분수로 3과 2분의 1m 이 길이가 팔찌 매듭 2개를 만든 길이고 구해야 하는 답은 팔지 매듭 1개를 만드는 데 사용한 매듭실의 길이기 때문에 2분의 7를 2분의 1로 곱해준다. 그래서 2분의 7 곱하기 2분의 1에 답은 4분의 7m 대분수로는 1과 4분의 3m이다.

3~4교시

과학

- 효모액이 차가운 물에 있을때 따뜻한 물에 있을때 발효가 차가운 물에선 잘 안되고 밑에 무언가 가라앉고 따뜻한 물에선 발효가 되어 거품이 생겨 부피가 늘어나는 실험을 하고 실험결과를 표나 그림 그래프로 보기 쉽게 나타내고 실험결과를 해석한다. 

5교시

보건

- 우리 반에서 함께 지켜나가면 좋을 SNS에티켓 3가지 만들기

1. 욕하거나 비하하는 댓글 다지 않기

2. 사진을 찍을때나 저장하거나 SNS올리거나 할때 동의를 구한다.

3. 신체 접촉이 있을때도 동의를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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