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4월 23일 학습일기
1교시
사회
-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더 커져 결국 시민들이 피해를 입어 나라가 망할것 같다.
2교시
수학
- (분수) ÷ (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는 4문제 풀기
(답안예시)
다음 문제일 경우, 5분의 7 곱하기 삼 분의 1은 15분의 7 <-- 이렇게 적으세요!
3교시
국어
- 시를 직접 지어보기 (주제: 봄, 코로나, 친구, 가족 등 1가지를 골라 작성)
- 비유적 표현 사용하기(은유법: ~은 ~이다, 직유법: ~같은, ~처럼,~듯이 등)
- 제목 짓고, 시 내용 입력하기
코로나
이름: 최선찬
바퀴벌레 같이 번식력이 좋은
금속에 닿으면 생존하는
끈질긴 코로나
26도 미만 28도 이상
온도에 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이제 그만 사라졌음 좋겠다
4~5교시
미술
- 우리 지역에서 인상깊은 장소 1곳을 골라 시각적 표현 3가지를 써보세요.
- 시각적 특징이라는 말은 '눈으로 보이는 특징'을 이야기합니다.
- 진천에서 볼 수 있는 장소를 골라, 그 장소의 눈으로 보이는 특징 3가지를 적으면 됩니다.
(예시)
모습
시각적 특징 (예시)
- 진천 농다리는 고려시대 부터 만들어져 1000년에 세월을 버틴 다리이다.
- 농다리는 위에서 보면 모양 꼭 지네같다.
- 그 시대에서 어떻게 저러게 튼튼한 다리를 지었는지 정말 신기하고 알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