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5월 14일(목) 학습일기 |
1교시 체육 | 서브에 대한 설명이 맞으면 ㅇ, 틀리면 x 하세요. 1. 단식 서브일 때, 서브는 직선 방향으로 넣는다. (×) 2. 복식 서브일 때, 연속득점일 경우 방금 서브를 넣은 사람이 이어서 서브를 넣는다. (○) |
2교시 창체자율 | 1. 다문화 친구들이 겪는 어려움에 무엇이 있을까요? 손으로 밥을 먹는 문화가 있는 다문화 친구는 우리나라의 숟가락과 젓가락을 사용하는 문화를 어려워할것같다. 2. 우리반에 한국어를 못하는 친구가 있다면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한국어를 알려주고 내가 아는 것은 영어로 설명해준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려준다. |
3교시 사회 | 1. 국민이 주인인 정치 형태를 무엇이라고 합니까? 민주주의 2. 민주주의의 기본정신 세 가지를 써 봅시다. (힌트: ㅇㄱㅇㅈㅇ, ㅈㅇ, ㅍㄷ) 1.인간의 존엄 2.자유 3.평등 3. 민주주의의 꽃은 무엇을 말합니까? 두 글자로 써 봅시다. 선거 |
4교시 영어 | 그림을 보고, 주어진 낱말을 사용하여 자기소개 글을 완성하고 해석해 보시오. ****** 빈칸에 들어가는 낱말만 적지 말고, 문장 전체를 쓰시오. ****** 적어야 하는 문장은 총 세 문장입니다. ****** 우리 말로 해석도 하세요.  Holl,I'm Chen Liu. 안녕 나는 챈 리우야. I'm in the fifth grade. 나는 5학년이야 I like singing 나는 노래 부르는것을 좋아해
|
5교시 국어 |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의 특성을 한 가지 적어 보세요. 여러사람 앞에서 말하기때문에 높임표현을 쓴다. |
6교시 실과 | 바느질을 사용한 생활 소품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세 가지 적어 봅시다. 1.인형 2.옷 3.쿠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