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5월 13일(수) 학습일기
1, 2교시 국어
<소나기>를 읽고, 내용과 관련한 문제를 3개 이상 만들어 보고, 대답을 해봅시다.
(예: 소나기의 공간적 배경은 어디인가요? - 시골이다.)
1.소녀가 소년에게 "이바보"라고하면서 무엇을 던졌나요?
-하얀 조약돌
2.소년은 소녀에게주려고 무엇을 주려고 주머니에 가득넣었나요?
-호두
3.소녀는 죽기전무슨말을 남겼나요?
-자신이 입고있는 옷 그대로
묻어달라고 했다.
3교시 사회
학급에서 일어나는 정치의 사례를 한 가지만 들어 보세요.
청소당번을 정하는법을
의논한다.
4교시 영어
영상 속에서 들리는 문장 3개와 우리말 뜻을 쓰세요.
What grade are you in?
몇학년이니?
I'm in the sixth grade.
나는 6학년이야.
How do you spell your name?
니이름의 스펭링이 뭐니?
5교시
음악
<개구리소리>에 어울리는 장구 장단은 무엇입니까? 아래 힌트를 보고 적어보세요. 굿거리 장단이다.
힌트1: ㅇㅇㅇ장단
힌트2: 덩 기덕 쿵 더러러러 쿵 기덕 쿵 더러러러
6교시
실과
다음 그림을 보고 답해보시오.
1. 내가 부모님이라면 아들의 말에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기분이 좋지않고,
속상했을것같다.
2. 가족 간의 배려를 실천하기 위하여, 아들이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표정이나 행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짜증내지 않고 엄마가 기분이
상하지 않으시게 대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