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9월1일 학습일기

이름 신은규 등록일 20.09.01 조회수 5
첨부파일

제목 : 9월 1일(화) 학습일기

1교시 체육

  * 동영상에 소개된 태극1장 영상보며 3번 따라해보기

2교시 음악

 

* "전람회의 그림"에는 소개 영상에는 3개의 작품을 대표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인상깊은 1곡을 골라 느낌을 적어보세요.

   

 1. 난쟁이   

2.달걀 껍질 속의 병아리 춤 

3.사무엘 골덴베르크와 슈밀레 

 

- 인상깊은 곡의 제목 : 난쟁이

- 곡의 느낌: 느낌이 웅장하고 무겁고 쿵쿵거린다.

 

 

3교시 실과

 

* 오늘 하루동안 필요한 가정일을 생각해 보고, 그중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한 가지를 정하여 어떻게 실천할지 계획을 세워 봅시다.

 

[1단계] 가정일 선정하기

 

 - 내 방 청소 

 

[2단계] 실천 계획 세우기

선정한 가정일에 걸리는 시간을 예상하고, 실천 방법을 적어 봅시다.

예상 시간

실천 방안

 

- 25분 정도,  먼저 할것을 정하고 청소도구 가져오기

[3단계] 실천하기


- 실천 과정 :  내 방에 있는 물건 정리하기, 책상을 정리하고 필요없는 책 꽂아 두기

                     청소하면서 바닥도 닦고 물티슈로 책상 정리

 

   

 

 

 

   

 

9월1

              <가정일을 실천한 과정과 소감을 간단히 적어보세요                                                              

 - 책상을 정리하고  책도 정리하고 바닥도닦고 책상 치우면서 날이 더워서

    힘들었지만 가정 일은 다같이 해야한다는 생각과  자부심과 뿌듯함이 있다.

      4교시 실과

 

  *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대해 생각하며, 아래 빈칸을 채워봅시다.


  1. 정보 기기를 (  운영 ),( 관리 )해요.

   2. 우리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 기능 ) 을 제공해요.


5교시 사회

  * 다음 5문제를 풀어보세요.


1. 가정 살림을 같이하는 생활 공동체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가계

2.  기업은 물건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해 oo을 얻는다.

이윤

3.  가계는 생산활동의 대가로 oo을 얻는다.

소득

4.  가계와 기업이 만나 물건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거래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시장

5.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은 oo와 oo이다.

 자유, 경쟁

 

6교시 과학

 * 동영상을 보며 과학교과서 108쪽~109쪽을 공부하고, 실험관찰 51쪽을 작성하기
 20200901_101601

 

 

이전글 9월 2일 학습일기 (1)
다음글 8월 31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