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4월 23일 학습일기
1교시
사회
-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적어보세요.
문재가 해결이 돼지 않을것이다
2교시
수학
- (분수) ÷ (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는 4문제 풀기
(답안예시)
다음 문제일 경우, 5분의 7 곱하기 삼 분의 1은 15분의 7 <-- 이렇게 적으세요!
공책에 문제를 푼 후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문자로 보내도 좋습니다.
1번: 28분의 3
2번:48분의 5
3번:18분의 7
4번:45분의 11
3교시
국어
- 시를 직접 지어보기 (주제: 봄, 코로나, 친구, 가족 등 1가지를 골라 작성)
- 비유적 표현 사용하기(은유법: ~은 ~이다, 직유법: ~같은, ~처럼,~듯이 등)
- 제목 짓고, 시 내용 입력하기
(예시)
봄
이름: 신수아
예쁜 벚꽃과 함깨
봄이 찾아왔다
따뜻한 봄, 하늘
나를 반겨준다
1년 내내
봄이였으면 좋겠다
(현타)
4~5교시
미술
- 우리 지역에서 인상깊은 장소 1곳을 골라 시각적 표현 3가지를 써보세요.
- 시각적 특징이라는 말은 '눈으로 보이는 특징'을 이야기합니다.
- 진천에서 볼 수 있는 장소를 골라, 그 장소의 눈으로 보이는 특징 3가지를 적으면 됩니다.
모습
시각적 특징
농다리
- 농다리 밑에 있는 물이 깨끗하다
- 돌이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튼튼한 것 같다
- 돌이 다리모양이 되니 신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