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5월 15일(금) 학습일기
1,2교시 미술
대칭, 통일, 율동 등의 원리를 활용한 작품을 만들거나 그려서 사진 찍어 올리기 간단하게 그려도 됩니다. 색칠해도 좋지만 안 해도 OK~. 데칼코마니 기법을 이용하였으나 물감을 짠 것이 아니라 붓으로 그려보았습니다.
3교시 사회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바람직한 태도는 관용, 비판적 태도, 양보와 타협, 실천입니다.
다음 내용은 어떤 태도에 속할까요? 알맞게 골라 써봅시다.
1. 키 순서로 앉자는 의견도 좋은 것 같아! ( 관용 )
2. 키가 큰 친구가 시력이 좋지 않아 앞자리에 앉으면 뒤에 앉은 친구가 칠판이
잘 안 보일 수 있어. ( 비판적 태도 )
3. 키 순서로 자리를 정한 다음 시력이 좋지 않은 친구는 다시 자리를 바꾸자.
( 양보와 타협 )
4,6교시 수학
여러 가지 각기둥의 구성요소 알아보기
가: 9개
나: 12개
다:15개
가: 6개
나: 8개
다: 10개
옆면의 세로 선분을 잰다.
각기둥의 전개도 알아보기
가: 각기둥이 아니다.
나: 각기둥이 아니다.
다: 오각기둥
라: 육각기둥
5교시 체육
다음은 응급 처치 방법을 잘못 적은 것입니다.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1. 발목을 삐었을 때는 뜨거운 물주머니로 찜질하는 것이 좋다.
-> ( 차가운 얼음주머니 )
2. 팔에서 피가 날 때는 상처 부위를 심장보다 아래로 두는 것이 좋다.
-> ( 심장보다 위로 두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