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5월 13일(수) 학습일기
1, 2교시
국어
<소나기>를 읽고, 내용과 관련한 문제를 3개 이상 만들어 보고, 대답을 해봅시다.
(예: 소나기의 공간적 배경은 어디인가요? - 시골이다.)
1.소나기의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 시골소년과 도시소녀이다.
2.소나기의 날씨적 배경은 무엇인가요? - 여름이다.
3.소나기의 마지막은 어떻게 되나요? -소년의 아빠와 엄마가 소녀의 유언의 대해 말하고는 끝난다.
3교시
사회
학급에서 일어나는 정치의 사례를 한 가지만 들어 보세요.
반장 부반장 선거- 공약을 듣고 투표로 반장, 부반장을 뽑을 때
4교시
영어
영상 속에서 들리는 문장 3개와 우리말 뜻을 쓰세요.
1.What Grade Are You In? 너 몇 학년 이니?
2.I’m in the sixth grade. 난 6학년이야.
3.How do you spell your name? 네 이름의 철자는 무엇이니?
5교시
음악
<개구리소리>에 어울리는 장구 장단은 무엇입니까? 아래 힌트를 보고 적어보세요.
힌트1: ㅇㅇㅇ장단
힌트2: 덩 기덕 쿵 더러러러 쿵 기덕 쿵 더러러러
정답:굿거리장단
6교시
실과
다음 그림을 보고 답해보시오.
1. 내가 부모님이라면 아들의 말에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그냥 궁금해서 물어본 것인데 짜증이 섞인 대답을 들어 기분이 좋지 않았을 것이다.
2. 가족 간의 배려를 실천하기 위하여, 아들이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표정이나 행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웃는 표정으로 이제 할 거예요“ 라고 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