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8월31일 학습일기

이름 김지환 등록일 20.08.31 조회수 2
첨부파일

제목 : 8월 31일(월) 학습일기

1교시 국어

  * 다음 표를 읽어보고, 축하하는 마음, 칭찬하는 마음, 위로하는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표현을 각각 세 가지 이상 쓰시오.

  1. 축하하는 마음- "축하해","진심으로 축하해","생일 축하해"

  2. 칭찬하는 마음 -"너 똑똑해","너 잘생겼어","너는 최고야"

  3. 위로하는 마음 -"괜찮아?","그럴 수 있어?","다음에 잘하면 되지"


  캡처

 

2교시 영어

 

* 영상을 보고, 92쪽 남자 혹은 여자를 묘사하는 문장 세 개 쓰시오. 

1.He has browneyes (그는 갈색 눈을 가지고 있어 )

2.He has short curly hair  (그에 머리는 짧고 곱슬머리다.)

3.He is wearinga rea T-shirt( 그는 빨강옷을 입고 있다. )


 

       3-4교시 

일과 직업 이해 활동 

1. 영상에 나오는 직업들 중 가장 관심이 가는 직업과 이유는 무엇입니가?

  2. 나의 장래희망은 무엇입니까? (영상에 나오지 않은 직업도 괜찮습니다.)

3. 내가 장래희망으로 정한 직업인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직업과 관련한 가상인터뷰를 두 개 만들어 질문과 대답을 해 보세요. (예시 참고)


<예시> 장래희망 - 기자

1) 왜 기자가 되었습니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취재하여 세상에 알리고 싶었습니다.

2) 기자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쓴 기사를 사람들이 읽고 올바른 정보를 얻었을 때입니다.

 방역 전문가

(1) 왜 힘들어도 계속 하시나요? 더 이상 우리나라에 코로나19가 없기 위해

(2) 왜 방역 전문가를 하나요? 사람들에 안전을 위해서

       5교시 국어

 

  영상을 보며 국어(나)의 308-313쪽을 적어 보시오.20200831_110653

20200831_110810

20200831_110907

20200831_110550



6교시

자율

 

 *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을 써보시오.

 

 1. 자신이 스마트폰을 (  과도하게 이용  )하는 것은 아닌지 체크하세요

 2. 스마트폰 사용 종료 시간 알람을 정해 (     수면 골든 타임        )를 지켜주세요  

 3. 스마트폰을 (          약속된 장소         )에 보관하는 습관을 가져요 

 4. 가족과 함께 식사할 때는  (      얼굴    )을 보며 대화해요. 

 5.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정한 (   가방      )을 지켜요  

 


 


 


이전글 9월1일 학습일기 (1)
다음글 8월28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