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학생들이 함께 하는 공간입니다.
(4월 9일 과제 안내) 1교시~4교시 수업 안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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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이경숙 | 등록일 | 20.04.09 | 조회수 | 24 | ||||||||||||||||||||||||||||||||||||
국어시간에는 자율 독서를 합니다. 원하는 책을 30분 정도 읽으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6학년 수준에 적절한 책을 읽도록 하고, 국어교과서를 받은 학생이라면 국어교과서 미리 읽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2. 수학 5학년 <두 수의 공배수 구하기>를 복습합니다.
<<공배수란?>> 공배수랑 두 수의 배수 중 공통되는 수를 뜻합니다. (참고로 배수란 어떤 수에 1, 2, 3, 4... 를 곱해서 나오는 수를 말합니다.)
예시로, 6과 12의 공배수를 찾아 봅시다. 6의 배수도, 12의 배수도 되는 수를 찾아주세요. 6의 배수: 6, 12, 18, 24, 30, 36,..... 12의 배수: 12, 24, 36, 48, .... 6과 12의 공배수: 12, 24, 36,...
이번에는 9와 7의 공배수를 찾아 볼까요? 9의 배수도, 7의 배수도 되는 수를 찾아야겠죠? 9의 배수: 9, 18, 27, 36, 45, 54, 63, 72, 81, 90, 99,... 7의 배수: 7, 14, 21, 28, 35, 42, 49, 56, 63, 70, 77, 84, ...
열심히 찾았지만 공배수를 63밖에 못 찾았네요. 하지만 63을 이용해서 더 많은 공배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공배수는 가장 작은 공배수의 배수와 같거든요! 위에서, 9와 7의 공배수는 63이라고 했습니다. 그 다음에 올 수 있는 공배수는 63 x 2 = 126이 되는 것이죠. 63 x 3, 63 x 4... 역시 9와 7의 공배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9와 7의 공배수는 63, 126, 189, 252,... 가 되겠네요. 위의 내용을 참고로 하여 학습지를 풀어 봅시다.
3교시: 영어 5학년 영어 복습입니다. 어제에 이어 동사의 과거형을 연습해 보겠습니다. 1) 아래 영어단어를 눈으로 익히고, 뜻을 생각하며 발음해 봅시다. (발음은 참고로 하라고 올려둔 것입니다. 정확한 발음이 아닙니다.)
2) 선생님이 올리는 현재형 문장을 과거형으로 바꾸어 반복해서 말해보세요.
영상을 보며 맨손체조를 해봅시다. 단, 소음이 난다면 점프나 뛰기 같은 동작은 걷기로 대체해 주세요! (아파트에 사는 친구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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