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7월31일 학습일기 |
|||||
---|---|---|---|---|---|
이름 | 조현준 | 등록일 | 20.07.31 | 조회수 | 1 |
나는 오늘 1교시에 '마음의 고향' 이라는 노래를 리코더로 연주하는 것을 보았다. 연주를 들어보니 노래가 좋아서 듣기 좋았다. 나도 리코더를 더 제대로 배워서 이런 노래를 연주해보고 싶다.
2-4교시에는 이방원의 시와 정몽주의 시를 읽어보았다.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시조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고려 왕조를 향한 변치 않는 마음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시조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이방원 : 만수산 드렁칡이 얽혀진 모습 정몽주 : 백골이 진토된 모습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 이방원 : "이런들 어떠하며 저런들 어떠하리" 정몽주 : "이 몸이 죽고 죽어 일백 번 고쳐 죽어 4). 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이방원 : 우리 함께 뜻을 모아서 새나라에서 잘 살아보자. - 정몽주 : 고려를 향한 충성심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
3교시에는 수학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를 배웠다.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 직육면체에 사용한 쌓기나무의 개수를 세어서 비교한다.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편리한 점 : 면을 직접 맞대어보지 않아도 된다. 불편한 점 : 쌓기나무의 크기가 다른 경우에 비교하기가 어렵다. 5교시에는 주제를 정해서 표현해보는 것을 배웠다.
주제를 정해 표현고자 합니다.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보고 어떤 단계인지 적어보세요.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 발상 )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 계획 )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 구성 ) 안무를 수행합니다. - ( 수행 ) |
이전글 | 8월5일 학습일기 |
---|---|
다음글 | 7월30일 학습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