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5월26일 학습일기 |
|||||
---|---|---|---|---|---|
이름 | 조현준 | 등록일 | 20.05.26 | 조회수 | 6 |
나는 오늘 1교시에 봉사에 대해서 배웠다. 배우면서 '봉사는 이런 것이구나.' 라는 것을 느꼈고 봉사를 물건에 비유했을땐 모두 봉사를 하는 것이라는 것을 느꼈다. 1. 봉사에 관한 자기의 생각을 정리하여 ( )안에 말을 넣어보세요.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봉사는 ( 마음 )이다. 왜냐하면 ( 자신의 마음으로 봉사를 하는 것 )이기 때문이다. 2. 봉사를 주변의 물건에 비유하고, 그 이유를 말해 봅시다. (예) 행주: 평생 더러운 것을 닦으면서도 불평 한마디 하지 않습니다. 공기청정기 : 매일 미세먼지를 마시고 우리에게 좋은 공기를 주면서 불평하지 않습니다. 2-3교시에는 발표할때 어떤 것이 좋은지 발표처럼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이 무엇이 있는지 발표할때 주의할 점 모두 알아보았다. 이렇게 모두 알아보고 나니 발표준비를 더 잘하고 발표도 더 자신감있게 잘 할 수 있을 거 같다. 알맞은 답을 골라 번호를 적어보세요. (문제1)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을 골라보세요. ( 1 ) ① 아나운서가 뉴스를 진행할 때 ② 친구와 이야기할 때 ③ 선생님께 질문할 때 ④ 부모님과 대화할 때
(문제2) 자료를 활용하여 발표할 때 주의할 점이 아닌 것은? ( 3 ) ① 한 번에 적절한 양의 내용을 보여준다. ② 자료의 출처를 정확히 밝힌다. ③ 발표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정리한다. ④ 자료가 너무 길거나 복잡하지 않아야 한다.
(문제3) 다음 중 발표할 때의 주의할 점으로 알맞은 것은? ( 3 ) ① 인터넷에서 찾은 자료는 절대 고치지 않는다. ② 발표 자료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 ③ 발표 상황에 따라 발표 방법을 다르게 한다. ④ 발표 자료는 동영상 자료가 언제나 제일 좋다.
4교시에는 세계 여러 건축물을 각기둥과 각뿔로 표현하는 것을 보았다. 내가 좋아하는 건축물들도 각기둥과 각뿔로 표현하면 재미있을 거 같다. 다음 건물은 각각 어떤 모양입니까? ①, ② 순서대로 쓰시오. 1. 사각기둥 2. 사각뿔
6교시에는 거품 만들기 실험 영상을 보았다. 과산화수소를 넣고 세제와 식용색소를 넣은 뒤 요오드화 칼륨을 넣으면 거품이 크게 생겨나는데 굉장히 신기했다. 이 영상을 보고 새로운 과학 단원에서 배울 것 같은 것은 약간 무언가가 크게 생겨나는 것을 배울 거 같다. |
이전글 | 5월27일 학습일기 (1) |
---|---|
다음글 | 5월25일 학습일기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