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10월26일 학습일기 |
|||||
---|---|---|---|---|---|
이름 | 조현준 | 등록일 | 20.10.26 | 조회수 | 1 |
나는 오늘 1교시에 평시조 '동창이'에 대해서 배웠다.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평시조란? ( 시조 )를 노랫말로 하여 부르는 것으로, ( 초장 ), ( 중장 ), ( 종장 ) 3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2. 동창이는 어떤 내용으로 된 시조일까요? 부지런한 생활을 바라는 내용이다. 2교시에는 비교하는 낱말에 대해서 배웠다. * 동영상을 보고 스머프 중 한 명을 골라 퀴즈글을 3줄이상 스스로 적어보도록 합시다. (혹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은 선생님께서 제시해 주신 3문장을 쓰고 뜻을 적어봅니다.) I am older than Baby Smurf. = 나는 아기 스머프 보다 나이가 많아. I have a pretty hat. = 나는 예쁜 모자를 가지고 있어. I look at the mirror ten times a day. = 나는 하루에 열 번 거울을 봐. 3~4교시에는 디자인에 대해서 배웠다.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새롭게 디자인하기 위한 여러가지 발상 방법을 적어보세요. - 더하기, ( 빼기 ), 크게 하기, ( 작게 하기 ), 용도 바꾸기, ( 재료 )바꾸기
2. 디자인의 과정을 적어봅시다.
불편한 점 찾기→( 원인 분석하기 )→해결 방안 구상하기→( 모형 만들기 )→사용해보기 → ( 개선하기 )
5교시에는 효과적인 발표 자료를 만드는 것에 대해서 배웠다. * 다음 3문제를 풀어보세요. 1.
2.
3. 3문제 문제가 안 보입니다. 6교시에는 수학 새로운 단원 공간과 입체 단원에 도입했다. 그래서 내 주변에 있는 물체의 겨냥도를 그려보았다. * 공간과 입체 내 주변의 입체물의 겨냥도 1개를 그려보세요. (그린 후 사진찍어 올리거나 선생님께 문자, 카톡 보내기) ex) 우유팩, 택배상자, 컴퓨터 본체, 모니터 등 (사진은 따로 올리겠습니다.) |
이전글 | 10월26일 학습일기 6교시 겨냥도 사진 (1) |
---|---|
다음글 | 10월21일 학습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