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10월21일 학습일기

이름 조현준 등록일 20.10.21 조회수 2

나는 오늘 1교시에 탁구에 대해서 배웠다. 

탁구 그립법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써봅시다.(2가지)

 팬홀더, 쉐이크 핸드

 ★o x 퀴즈 

    - 서브를 혼동 하기위해 상대방이 볼수 없도록 공을 숨기거나 감추었다가 서브를 넣을 수 있다.

   X

   - 상대방의 흐름을 뺏기 위해서 손바닥에서 16cm이하로 낮게 띄우고 서비스를 넣는것이 유리하다.

   X

  영상에 나오는 좋은 서비스의 기준을 모두 써봅시다.

 

  - 1. 의도한 코스로 정확하게

    2. 네트 위로 공이 뜨지 않게

    3. 공에 회전이 많게

    4. 길게 또는 짧게 넣어 변화

    5. 서비스 후 페이크 동작

 

 

   ​2교시에는 영어 비교하는 낱말을 배웠다.

   Who is taller, Jina or Mei? = 지나랑 메이 중에 누가 더 커?

   Mei is taller than Jina. = 메이가 지나 보다 커.

   Who is stronger? = 누가 더 세?

 


   3교시에는 가정일에 대해서 배웠다.

   내가 어른이 되서 이루고 싶은 가정 구성을 적어보고 가상 역할 분담을 적어보세요.

   나 : 청소, 설거지, 운전, 물건 고치기, 쓰레기 버리기, 아이들 돌보기, 빨래

   부인 : 청소, 설거지, 쓰레기 버리기, 운전, 아이들 돌보기, 빨래

   자녀 : 청소, 설거지, 동생 놀아주기, 돌봐주기

   자녀 : 청소, 설거지

 

  

   4교시에는 태양 고도 측정기를 만드는 영상을 보았다.

   ★태양 고도 측정기를 만든다고 생각하고 어떻게 만들지 계획을 적어보세요. 

   넓은 우드록에 긴 우드록을 붙이고 작은 우드록에 이쑤시개나 막대기를 끼우고 우드록 옆에 각도기를 설치 한다.

 

  

   5교시에는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나라의 교류 모습을 살펴보았다.

    

  3번

 

 

 

1. X    2. O    3. O 

 

 

6교시에는 발표 상황에 맞는 영상 자료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영상을 제작하고 발표하는 과정 채우기 

1) 발표 상황 파악하기 

2) ( 주제 정하기 ) 

3) 내용 및 장면 정하기 

4) 촬영 계획 세우기 

5) 촬영하기  

6) 편집하기 

7) ( 발표하기 )

이전글 10월26일 학습일기
다음글 10월20일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