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10월21일 학습일기 |
|||||
---|---|---|---|---|---|
이름 | 조현준 | 등록일 | 20.10.21 | 조회수 | 2 |
나는 오늘 1교시에 탁구에 대해서 배웠다. ★탁구 그립법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써봅시다.(2가지) 팬홀더, 쉐이크 핸드 ★o x 퀴즈 - 서브를 혼동 하기위해 상대방이 볼수 없도록 공을 숨기거나 감추었다가 서브를 넣을 수 있다. X - 상대방의 흐름을 뺏기 위해서 손바닥에서 16cm이하로 낮게 띄우고 서비스를 넣는것이 유리하다. X ★ 영상에 나오는 좋은 서비스의 기준을 모두 써봅시다.
- 1. 의도한 코스로 정확하게 2. 네트 위로 공이 뜨지 않게 3. 공에 회전이 많게 4. 길게 또는 짧게 넣어 변화 5. 서비스 후 페이크 동작
2교시에는 영어 비교하는 낱말을 배웠다. Who is taller, Jina or Mei? = 지나랑 메이 중에 누가 더 커? Mei is taller than Jina. = 메이가 지나 보다 커. Who is stronger? = 누가 더 세?
3교시에는 가정일에 대해서 배웠다. 내가 어른이 되서 이루고 싶은 가정 구성을 적어보고 가상 역할 분담을 적어보세요. 나 : 청소, 설거지, 운전, 물건 고치기, 쓰레기 버리기, 아이들 돌보기, 빨래 부인 : 청소, 설거지, 쓰레기 버리기, 운전, 아이들 돌보기, 빨래 자녀 : 청소, 설거지, 동생 놀아주기, 돌봐주기 자녀 : 청소, 설거지
4교시에는 태양 고도 측정기를 만드는 영상을 보았다. ★태양 고도 측정기를 만든다고 생각하고 어떻게 만들지 계획을 적어보세요. 넓은 우드록에 긴 우드록을 붙이고 작은 우드록에 이쑤시개나 막대기를 끼우고 우드록 옆에 각도기를 설치 한다.
5교시에는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나라의 교류 모습을 살펴보았다. 3번
1. X 2. O 3. O
6교시에는 발표 상황에 맞는 영상 자료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영상을 제작하고 발표하는 과정 채우기 1) 발표 상황 파악하기 2) ( 주제 정하기 ) 3) 내용 및 장면 정하기 4) 촬영 계획 세우기 5) 촬영하기 6) 편집하기 7) ( 발표하기 ) |
이전글 | 10월26일 학습일기 |
---|---|
다음글 | 10월20일 학습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