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10월5일 학습일기

이름 조현준 등록일 20.10.05 조회수 2

나는 오늘 1~2교시에 전기의 이용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

  1) 전지의 같은 극끼리 연결한 것을 병렬 연결이라고 한다.

  2) 전지의 다른 극끼리 연결한 것을 직렬 연결이라고 한다.

  3) 전류가 흐를 때 자석의 성질이 나타나는 것을 전자석 이라고 한다.

   


  3~4교시에는 태양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에 대해서 배웠다.

  1) 3교시 과학 핵심 내용을 정리해서 적어보세요.

   하루동안 태양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은 변합니다.


  2) 4교시 과학 핵심 내용을 정리해서 적어보세요.

 태양 고도가 높아지면 그림자 길이가 짧아지고, 기온은 높아지며 태양 고도가 낮아지면 그림자 길이는 

 길어지고, 기온은 낮아진다.



​5~6교시에는 이야기 두 개를 들어보았다. 

1. <행복한 왕자> 이야기를 듣고 문제를 풀어보시오.


1) 왕자는 제비에게 무엇을 부탁했습니까?

자신에게 있는 보석들과 금 조각들을 불쌍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달라고 부탁했다.

2) 왕자가 자신을 희생하면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던 이유는 어떤 마음 때문이었을까요?

불쌍하고 가여운 마음 떄문이었을 것이다.

3) '행복한 왕자'에게서 본받을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나도 불쌍하거나 가여운 사람들을 도와줘야겠다.

4) 느낀 점을 간단히 적어보세요.

자신을 희생해서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왕자 동상이 멋있게 느껴졌다.



2. <장발장(레미제라블)> 이야기를 듣고 문제를 풀어보시오.

 

1) 첫 부분에서, 신부가 장발장의 도둑질을 용서해준 것은 어떤 마음 때문이었을까요?

불쌍하고 가여운 마음 때문이었을 것이다.

 

2) 신부의 행동은 '장발장'에게 새로운 삶을 가져다주었고, '장발장'은 '코제트'에게 새로운 삶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이렇듯 사람의 착한 마음과 행동은 다른 사람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변화를 가져다주기 위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선행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세 가지 적어 봅시다.

1. 불우이웃돕기를 통한 기부하기
2. 희망편지 같은 것을 통한 기부하기

3. 옷 같은 것을 만들어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는 등 기부하기


  



  ​  

이전글 10월6일 학습일기
다음글 9월24일 학습일기